▲ 이정후.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취재 정철우 기자, 영상 정찬 기자]'바람의 아들' 이종범 MBC스포츠+ 해설 위원의 아들, '바람의 손자' 이정후(19.넥센)가 연일 상종가를 치고 있다.

시범경기서 4차례 경기에 나서 타율 3할8푼5리의 높은 타율을 올리고 있다. 드러난 성적보다 주위의 반응이 더욱 뜨겁다. 김경문 김성근 감독 등 상대해 본 팀 사령탑들로부터 칭찬 릴레이가 이어졌다. '슈퍼스타가 될 수 있는 재목'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17일 대전 한화전은 그의 아버지인 이종범 위원이 처음으로 프로가 된 아들의 플레이를 지켜본 경기였다. 과연 그의 눈에는 아들의 야구가 어떻게 비쳐졌을까.

이 위원은 우선 감사의 뜻 부터 밝혔다. 장정석 넥센 감독의 배려로 시범경기지만 많은 기회를 받고 있는 것에 대한 감사였다. 이 위원은 "감독님이 잘 써 주시는 덕에 정후가 고등학교와 프로가 어떻게 다른지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얻고 있다. 스스로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금의 칭찬도 이어졌다. "정후가 생각했던 것 보다는 잘 따라가고 있다. 고등학생이라는 관점에서 봤을 땐 제법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주위에서 많은 칭찬을 받고 있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지금 정후가 매우 신나 있다. 훌륭하신 분들의 칭찬이 그런 정후에게 더욱 큰 힘이 될 것이다. 발전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최대한 객관적인 눈으로 아들을 바라봤다. 아직은 가야 할 길이 훨씬 더 많이 남아 있다는 것이다.

이 위원은 "더 많이 노력해야 한다. 당장은 외야 백업 자원이 부족하니 외야수로 나서고 있지만 일단은 내야수로도 부딪혀 볼 생각을 해야 한다. 타격, 수비 ,주루 모두 아직 부족한 부문이 있다"며 "당장 1군에서 뛸 수 있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최대한 기회를 살리려 노력해야겠지만 2군에 내려가더라도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나름대로 프로 공부도 하고 군대까지 다녀오면 진짜 자기 야구가 어느 정도 정립되리라고 생각한다. 아직은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바람의 손자' 이정후가 더욱더 성장해 '아버지의 아들이 아닌 아들의 아버지'로 이 위원을 만들어 줄 수 있을 지 지켜볼 일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