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태준이 '미씽나인'의 다양한 뒷이야기를 들려줬다. 사진|한희재 기자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배우 최태준(25)은 ‘미씽나인’을 촬영하며 즐거웠다고 했다. 도전과 기회를 잡은 최태준은 최선을 다했고, 최태호 캐릭터를 만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최태준은 최근 종영한 MBC 수목드라마 ‘미씽나인’(극본 손황원, 연출 최병길)에서 최태호 역으로 열연을 펼쳤다. ‘미씽나인’은 비행기 추락으로 조난된 9명의 극한 무인도 생존기를 다룬 작품이다.

최태준은 ‘미씽나인’ 종영 후 진행된 스포티비스타와 인터뷰에서 “팀 자체가 끈끈하고 사이가 좋았다. 스태프들과도 사이가 좋았다. 제주도에서 오랫동안 살 비비면서 오랫동안 촬영에서 더 아쉽고 그렇다. 쫑파티 후에 함께 여행을 다녀오기도 했다. 촬영 끝나고 또 보기로 했다. 서로 열심히 한 걸 지켜봐서 헤어지는 게 너무 아쉽다”고 말했다.

최태준에게 “‘미씽나인’은 도전이었고 기회”였다. 최태준은 “태호가 갈등의 중심인 것은 알고 있었다”며 “‘미씽나인’을 통해 많은 걸 배우고 얻었다. 혼자서 이것들을 해나갔으면 어려움을 겪을 것 같다. 함께 촬영한 선배님들에게 조언도 많이 얻었다. 선배님들이 제가 놓치고 가는 부분에 조언을 주기도 하고 선배님들 연기를 보는 것만으로도 공부가 됐다. 즐겁게 촬영했다”고 미소 지었다. 반응도 폭발적이었다. 악역을 연기한 최태준을 향한 칭찬들이 쏟아졌다.

“좋은 기사가 나오고 그러면 어머니가 캡처해서 보내주셨어요. 무섭고 차갑고 이미지를 연기했는데, 예능 프로그램인 ‘우리 결혼했어요’와 ‘안녕하세요’를 하고 있어서 최태호와 분리해서 생각해주셨던 것 같아요. 친구들은 연기보고 멋있다고 해줬죠. 칭찬들을 들으면 기분이 좋았어요. 칭찬을 들을 때마다 더 욕심이 났어요. 더 열심히 연기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됐죠.”

▲ '미씽나인' 최태준이 결말에 대한 생각을 털어놨다. 사진|한희재 기자
‘미씽나인’의 낮은 시청률이 아쉽지는 않았을까. 최태준은 “시청률이 아쉽지 않느냐고 한다. 저는 처음부터 시청률 욕심은 없었다. 어쨌든 하지 않았던 드라마였고 도전이었다. 그렇게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 시청률이 아쉬웠지만 화제성은 시청률에 뒤지지 않을만큼 나왔고 즐겁게 촬영했다”고 말했다.

그런가하면 최태준은 “결말에 대해서 꼭 말하고 싶었다”며 “대부분 이해를 못하더라. 많은 배우가 페인트칠을 하고 태호라는 인물이 죗값을 치르지 않은 것으로 오해하시더라. 태호는 수감되어 있는 상태고 잠깐 휴가 형식으로 나온 거다. 아마 진짜 결말은 태호가 재판 받고 유죄 장면 이라고 생각한다. 뒤에 페인트칠 장면은 에필로그라고 생각하면 편하게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설명했다.

최태준은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을 묻자 “극중에서 태호가 준오랑 만나서 눈물을 쏟는 장면이 기억에 남는다. 태호가 무너졌던 순간이라 그런 것 같다”고 털어놨다. 극중 최태호는 악인이지만 살인을 하며 희열을 느끼는 인물은 아니었다. 최태준은 시청자들가 태호에게 연민을 느끼길 바랐다는 것.

무인도에 떨어지면 어떻게 하겠냐는 질문에 최태준은 “떨어져보지 않아서 알 수 없지만, 더불어 살아가고 싶다. 현실적으로 혼자서는 살기 힘들지 않나. 만약에 ‘미씽나인’ 멤버 중 떨어진다면 라봉희(백진희 역)와 떨어지고 싶다. 실제라면 (정)경호 형이나 (오)정세 형과 떨어지면 재미있을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 최태준이 올해도 열일 하고 싶다고 밝혔다. 사진|한희재 기자
지난 2001년 SBS 드라마 ‘피아노’에서 조인성 아역으로 데뷔한 최태준은 “아역으로 시작했지만, 성인이 될 때까지는 일을 안했다. 그 안에서 다양한 꿈을 꿔봤지만, 배우가 계속 하고 싶었다. 입시 준비를 하고 대학교도 연극학과로 진학했다. 내 선택에 후회 없이 행복하게 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워낙에 뛰어난 분들도 많고 운도 필요하고 열심히 해야 돼요. 내가 조급함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되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일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죠. 연극영화과 동기들 중에도 뛰어난 친구들이 있고 기회를 잡지 못한 친구들이 있어요. 이 일을 할 수 있다는 게 감사하고 쉴틈 없이 일하는 게 재미있고요. 조급함을 느끼기보다 제가 할 수 있는 걸 하고 있어요.”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 최태준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그는 “연기를 잘하고 싶다. 매 순간 감정들을, 배움을 잃지 않고 기억하려고 노력한다. 좋은 드라마나 영화도 많이 보고 책도 찾아본다. 다양하게 노력하려고 한다. 나태해지지 않으려고 한다”며 연기 욕심을 드러냈다.

장르를 가르지 않는다는 최태준은 단편 영화들을 비롯해 다양하게 보고 있다고. 최태준은 “경호 형이랑 정세 형 추천해줘서 15분짜리 단편 영화를 보기도 했다. 이충연 감독의 ‘몸값’이다. 단편 영화의 힘을 느꼈고 신선하고 놀라웠다. 멋졌다”고 말했다.

▲ 최태준이 '열일'을 예고했다. 사진|한희재 기자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고 싶다는 최태준은 자신의 장점은 “긍정적인 것”이라고 했다. 좋은 것이 있다면 받아들이려고 노력하고, 충고나 직언도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것이라고 했다. 다른 인물로 살 수 있는 연기가 너무 즐겁고 재미있다는 최태준. 그는 “지난해는 쉴 틈 없이 달려왔다. 올해도 쉴 틈 없이 달리고 싶다”며 ‘열일’을 예고했다.

“한 작품이 끝날 때마다 얻는 것들이 많죠. 스스로 떳떳하고 뒷걸음질 치지 않고 누군가에게 믿음을 받을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훗날에 지켜봤을 때 나라는 사람이 믿음을 가질 수 있는 배우였으면 좋을 것 같아요. 배우라는 타이틀이 떳떳할 수 있게 노력해야죠.”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