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장아라 기자] 손흥민(토트넘 핫스퍼)이 시즌 19호 골을 터트리며 한국 선수 유럽 무대 시즌 역대 최다 골과 타이를 이뤘다. 이제부터 손흥민의 활약은 새로운 역사가 된다. 

손흥민은 15일(이하 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2016-2017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3라운드에서 팀이 1-0으로 앞선 전반 19분에 득점을 올렸다.   

▲ 손흥민, 득점 후 알리와 세리머니

이번 골로 '차붐' 차범근이 1985-1986 시즌 레버쿠젠에서 작성한 '아시아인 유럽 리그 한 시즌 최다 골'과 타이를 기록했다. 

EPL 4경기 연속 골을 터트린 손흥민은 올 시즌 40경기에서 EPL 12골, FA컵 6골, 유럽 챔피언스리그 1골 등 19골을 터트렸다. 

전반 19분 손흥민은 해리 케인의 힐 패스를 강력한 슈팅으로 연결해 득점에 성공했다. 

EPL 중계진은 "손흥민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멋지게 넣었다. 전형적인 스트라이커의 선택이었다. 에릭슨-알리-손흥민 삼각편대는 이번 시즌 합쳐서 49골을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시즌 19호골을 터트린 손흥민

손흥민은 전, 후반 90분 내내 그라운드를 종횡무진 누볐다. 후반 35분 손흥민은 공간을 파고들어 슈팅을 날렸지만 옆그물을 때렸다. EPL 중계진은 손흥민이 멀티 골 기회를 놓치자 "손흥민이 좀 더 빠르게 슛을 했으면 어땠을까. 좀 망설였다"며 아쉬워했다.

대기록을 작성한 손흥민은 경기 후 동료들과 기쁨을 나눴고, 카메라를 향해 싱긋 웃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