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심창민(왼쪽)-두산 김강률. 두 팀은 두 투수 포함 총 10명의 구원 투수를 사용했다. ⓒ 잠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박성윤 기자] 만루에서 무득점이 지구전을 만들었고 소득 없이 경기가 끝났다.

두산과 삼성은 1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주중 3연전 첫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두 팀은 올 시즌 KBO 리그 첫 무승부를 만들었다.

2-2 동점인 가운데 두산이 만루 기회를 먼저 잡았다. 6회말 2사 1루에 허경민이 사구, 김재호가 볼넷으로 출루했다. 앞선 타석에서 2루타를 때린 민병헌이 타석에 들어섰다. 그러나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포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삼성은 두산보다 더 좋은 만루 기회를 만들었다. 위기를 넘긴 뒤 7회초 마운드에 선발투수 함덕주에 이어 김승회가 섰다. 이원석이 김승회에게 볼넷을 얻었다. 이어 김성배가 마운드에 올랐다. 박한이 이지영이 연이어 김성배를 상대로 볼넷을 만들었다. 

무사 만루 기회. 1점이면 역전할 수 있는 상황. 그러나 삼성 타선은 침묵했다. 두산은 마운드에 이현승을 올렸다. 강한울이 2루수 땅볼을 쳤고 두산은 홈을 선택해 이원석을 잡았다. 이어 박해민이 삼진으로 물러났고 김헌곤이 2루수 땅볼로 아웃됐다.

올 시즌 두 팀은 만루 타율 하위권에 허덕이고 있다. 삼성은 만루 타율 0.188로 0.143인 kt에 이어 9위다. 두산은 0.211로 8위다. 일주일 시작인 화요일, 두 팀은 연장전까지 가서야 승패를 가릴 수 있었다. 삼성, 두산은 구원 투수 5명씩을 마운드에 올렸다. 만루 기회를 놓친 것이 생각날 만한 소모전이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