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보안관' 스틸. 제공|롯데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보안관'이 이성민의 수사 일지를 공개했다.

영화 '보안관'에서 동네 보안간을 자처하는 대호(이성민)은 밀착과 잠복, 과학 등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수상한 사업가 종진(조진웅)의 뒤를 쫓는다. 이에 대호의 고군분투 수사일지를 공개했다.

◆ 밀착 수사 – 지구 끝까지 쫓아간다 

'보안관'에서 바다만큼 넓은 오지랖으로 동네 곳곳을 누비고 다니는 보안관 대호는 서울에서 온 성공한 사업가 종진이 한없이 의심스럽다. 돈 많고 세련된 외모에 서글서글한 성격까지. 기장 토박이들에게서는 눈을 씻고 찾아볼 수 없는 마성의 매력으로 민심을 사로잡은 사업가 종진은 과거 인연이 있는 대호를 은인으로 모시지만, 대호는 전직 형사의 동물적인 촉으로 자신을 따르는 유일한 조수 덕만(김성균)과 함께 종진을 의심, 그의 뒤를 쫓는다. 

차 안과 건물 틈 사이로 어딘가를 예의 주시하는 대호와 덕만의 모습은 증거를 잡아 내기 위해서라면, 어디든 쫓아가는 밀착 수사 과정을 엿볼 수 있어 이들이 보여줄 기장판 셜록-왓슨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 잠복 수사 – 머리카락 한 올도 보이지 마라 

▲ 영화 '보안관' 스틸. 제공|롯데 엔터테인먼트

마을 사람들은 서울에서 온 사업가 종진을 마을에 혁신을 가져올 구세주라고 생각하며, 대호의 오지랖을 종진에 대한 시기와 질투 때문이라고 오해하고 외면한다. 이에 대호는 마을 사람들에게 종진의 실체를 밝힐 결정적 증거를 찾아내기 위해, 밀착에 이어 잠복 수사까지 펼치며 고군분투한다. 

함께 공개된 스틸은 깜깜한 밤, 바위 뒤에 숨어 핸드폰으로 무언가를 찍고, 출처불명의 포대자루를 뒤집어 쓴 채 의심 가득한 표정을 한 대호의 모습이 담겨 있다. 그가 그토록 찾아 헤맸던 결정적 증거를 잡아낼지, 외롭고 쓸쓸했던 잠복 수사가 성공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 과학 수사 – 최첨단 장비(?)로 증거를 찾아내다

▲ 영화 '보안관' 스틸. 제공|롯데 엔터테인먼트

최후의 수단으로 덕만과 함께 종진의 집으로 잠입한 대호는 전직 형사의 경험을 살려 나름 치밀한 과학 수사를 펼친다. 그냥 봐서는 밀가루, 그러나 만약 마약이라면 알갱이로 변할 것이라는 확신으로, 가열을 하지만, 갑자기 불이 나고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간다. 

예상치 못한 사고로 당황한 표정의 대호와 놀라서 날뛰는 덕만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자기 눈에만 한없이 수상한 사업가로부터 동네를 지켜내기 위해 물불 가리지 않고 뛰어드는 보안관 대호의 험난한 수사 과정이 담긴 스틸은 '보안관'만의 유쾌함을 높일 예정이다.

한편 '보안관'은 부산 기장을 무대로, 동네 ‘보안관’을 자처하는 오지랖 넓은 전직 형사가 서울에서 내려온 성공한 사업가를 홀로 마약사범으로 의심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내달 3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