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림 ⓒKLPGA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김해림이 한국 여자 프로 골프(KLPGA) 투어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총상금 5억 원·우승 상금 1억 원) 2연패를 향한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김해림은 5일 충북 충주 동촌 골프장(파 72·6,485야드)에서 열린 대회 첫날 1라운드에서 버디만 4개를 잡아내는 깔끔한 플레이로 4언더파 68타를 기록했다. 공동 선두에 오른 김해림은 시즌 2승과 함께 이 대회 2년 연속 우승을 위한 가벼운 첫걸음을 뗐다. 

김해림은 투어 입문 9년 만인 지난해 이 대회에서 130번째 대회 출전 만에 첫 우승을 기록했다. 지난해 우승 이후 김해림은 KLPGA 투어에서 새로운 강자로 등장하며 메이저 대회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을 제패했다.

지난 시즌을 상금 랭킹 6위, 평균 타수 5위로 마감했고 올해 첫 대회 SGF67 월드레이디스챔피언십에서 우승 컵을 들어 올렸다. 

김해림은 올해 치른 4차례 대회에서 한번도 6위 밖으로 밀린 적이 없는 쾌조의 샷 감각을 보였다. 시즌 상금 순위와 평균 타수 모두 2위다. 

김해림은 이날 4개의 파 3홀 가운데 3개 홀에서 버디를 낚았다. 9번 홀에서 출발한 김해림은 12번 홀(파 3)에서 8m 긴 버디 퍼팅을 성공한 데 이어 13번 홀(파 5)에서는 세 번째 샷을 홀 뒤 2m에 갖다 붙여 1타를 줄였다. 

15번 홀(파 3)에서는 티샷을 홀 6m 앞에 떨어뜨린 뒤 한 번의 퍼팅으로 공을 홀에 집어넣으며 전반을 3언더파로 마쳤다. 

김해림은 후반에 1타를 더 줄이며 1라운드를 마쳤다. 

김해림 외에 박채윤, 유현주 등 5명이 4언더파를 기록하며 남은 이틀 치열한 선두 경쟁을 예고했다.15번 홀(파 3)에서 홀인원을 기록한 이소영 등 6명은 한 타 뒤진 3언더파로 공동 선두권을 바짝 추격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