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김동엽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홍지수 기자] SK 와이번스 '거포' 김동엽이 팀의 연패 사슬을 끊는 주인공이 됐다.

SK는 18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홈경기에서 4-1로 이겼다. 7회초 동점을 허용하면서 힘겨운 승부가 예상됐으나 김동엽이 홈런 한 방으로 팀에 승리를 안겼다.

0-0으로 맞선 3회 말. SK는 1사 만루 찬스에서 제이미 로맥이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으나 김동엽이 좌전 적시타를 날려 1-0 리드를 잡았다. 이후 경기는 6회까지 팽팽한 투수전이 벌어졌다.

SK는 7회초 들어 위기를 맞았다. 무실점 호투를 펼치던 선발투수 메릴 켈리가 흔들렸다. 첫 타자 김상수에게 투수 앞 강습 타구를 내준 뒤 1루 송구 실수로 무사 2루가 됐다. 구자욱을 유격수 앞 땅볼로 유도해 2루에 있던 김상수를 3루에서 잡으나 폭투로 구자욱에게 2루를 내줬다.

다린 러프를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이승엽을 고의4구로 보내 조동찬과 상대했다. 조동찬을 볼넷으로 내보낸 켈리는 2사 만루 위기에서 김헌곤 타석 때 보트를 저질러 1-1 동점을 허용했다.

그러나 추가 실점 위기를 넘긴 SK는 7회 말 찬스를 살리면서 승리를 거뒀다. 2사 이후 삼성의 세 번째 투수 김승현을 상대로 최정과 로맥에게 각각 몸에 맞는 볼과 볼넷으로 나갔고 다음 타석에 들어선 김동엽이 9구 승부 끝에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3점 홈런을 터뜨리면서 4-1이 됐다.

SK는 8회에는 김주한을, 9회에는 마무리 투수 박희수를 차례로 마운드에 올려 경기를 마무리하면서 2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