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광주, 임창만 기자] KIA 타이거즈의 '김주찬 기 살리기' 프로젝트는 대성공이었다.

KIA의 김주찬이 팀의 믿음에 부응했다. KIA는 18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9-4로 이겼다.

7경기 연속 무안타로 부진한 김주찬은 이날 3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해 5타수 3안타 1타점으로 불방망이를 뽐냈다. 경기 전 KIA 김기태 감독은 김주찬에게 먼저 다가가 농담을 건네며 제자의 부담을 덜었다. 김주찬이 연습 타격을 할 때는 지켜보며 누구보다 크게 감탄하고 박수를 치기도 했다.

박흥식 타격 코치는 "(최근) 김주찬이 타석에서 조급한 면이 있다. 차분하게 상대 투수 공을 보고 대처하라고 얘기했다"면서 "워낙 기술적으로는 뛰어난 선수이기 때문에 밸런스만 되찾는다면 다시 돌아올 것이다. 믿고 기다리는 수밖에 없지 않으냐"고 신뢰를 보냈다.

이날 김주찬은 1회말 첫 타석에서 우익수 플라이로 물러났지만 2번째 타석부터 맹타를 몰아쳤다. 3회말 1사 1루에서 때린 공이 우익 선상으로 날아가며 안타가 됐다. 4회말 3번째 타석에서는 우중간 2루타를 날렸고 6회말 1사 1, 2루에서는 좌중간 안타를 쳐 내며 1타점을 올렸다. 

이날 김주찬이 살아나면서 KIA는 완전체 타선을 갖췄다. 김주찬이 상승세를 이어 가며 '부활'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영상] 믿음에 부응한 김주찬 ⓒ 스포티비뉴스 임창만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