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 서건창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고유라 기자] 넥센 히어로즈 주장 서건창이 개인 한 경기 최다 득점으로 팀의 대승을 이끌었다.

넥센은 18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투타 조화를 이루며 14-3으로 이겼다. 넥센은 주말 3연전에서 모두 역전승을 거두며 롯데를 6연패에 빠트리고 3연승을 달렸다.

이날 시즌 첫 선발 등판에 나선 좌완 투수 금민철의 5이닝 1실점 호투도 빛을 발했지만 무엇보다 잘 치고 잘달리는 서건창의 활약이 가감없이 드러난 경기였다. 서건창은 이날 3안타 4득점 1타점 2도루를 기록하며 개인 통산 한 경기 최다 득점을 기록했다.

서건창은 0-1로 뒤진 4회 무사 1루에서 3루수 쪽으로 절묘한 번트를 댔다. 서건창은 빠른 발로 1루에서 세이프 판정을 받았다. 넥센은 무사 1,3루 찬스를 맞았고 김하성의 희생플라이로 1-1 동점에 성공했다. 서건창은 이어 김민성 타석에서 2루를 훔쳤다. 바로 윤석민의 역전 적시타가 터지며 서건창이 득점했다.

서건창은 2-1로 앞선 5회 1사 1,2루에서는 좌전 적시타를 때려내 3-1로 달아나는 타점을 올렸다. 이어 2루에 있던 임병욱과 이중 도루를 성공시키며 롯데를 압박했다. 바뀐 투수 윤길현은 김하성을 볼넷으로 내보내며 위기를 자초했고 결국 김민성의 밀어내기 볼넷, 윤석민의 희생플라이를 보태 넥센이 달아났다.

분위기를 가져온 넥센은 7회 14-2까지 도망갔다. 서건창은 1사 1루에서 우전 안타를 때려내 다시 출루했다. 그는 김민성의 좌중간 2타점 2루타 때 1루에서 홈까지 질주하며 4득점 경기를 완성했다.

서건창은 3번 타순에서 유기적인 플레이로 팀 타선을 연결시켰다. 이날 2회 강민호가 선제 홈런을 쳤지만 추가점을 내지 못하고 역전당한 롯데와 분위기가 상반돼 더욱 돋보이는 넥센 타선이었다. 넥센은 이날 서건창의 활약 속 16안타를 뽑아내며 완승으로 일요일을 기분좋게 마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