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연경 ⓒ FIVB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한국이 2세트의 대역전을 발판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15일(한국 시간) 폴란드 오스트로비에츠 시베엥토크시스크에서 열린 2017 그랑프리세계여자배구대회 제2그룹 예선 라운드 2주차 첫 경기에서 아르헨티나에 세트스코어 3-0(27-25, 25-22, 25-8)으로 이겼다.

한국보다 한 수 아래 전력으로 여겨진 아르헨티나였고, 한국은 아르헨티나에 7경기 연속 무실세트 승리를 하고 있었다. 손쉬운 승리가 예상됐지만 의외로 접전이 펼쳐졌다.

1세트에 중반까지 무난히 앞서다 막판에 역전을 허용했다. 20점 고지를 먼저 내줬다. 하지만 한국은 곧바로 전력을 추스렸다. 박정아와 김연경이 힘을 냈고 김수지는 서브 득점으로 힘을 보태며 역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다시 동점을 허용해 경기는 듀스에 돌입했으나 박정아와 김연경의 연속 득점이 터지며 가까스로 1세트를 따냈다.

승패는 사실상 2세트에 결정됐다. 한국은 2세트 초반부터 리시브와 토스가 흔들리며 무너졌다. 리시브는 불안했고 세터의 토스는 네트에 바짝 붙어 공격수들이 좀처럼 스파이크를 하기 힘들었다. 초반부터 리드를 줬고 종반까지 14-20으로 뒤지는 등 힘겨운 경기를 했다. 사실상 2세트를 따기 힘들어보였다. 하지만 막판 반전이 일어났다.

박정아와 김연경을 중심으로 공격을 퍼부으며 따라붙었다. 흔들리던 리시브와 토스도 조금씩 안정되며 추격에 불을 붙였다. 18-21까지 추격한 한국은 김연경의 연속 득점으로 1점차까지 추격했고 양효진의 득점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 김연경이 공격 성공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역전에 성공한 한국은 기세를 올리며 먼저 세트포인트를 잡았고 김연경이 득점을 성공하며 2세트를 따냈다.

점수 차이가 많이 벌어진 중반에는 분위기가 떨어졌다. 하지만 동점에 역전까지 성공시키며 분위기가 올라왔다.

2세트 역전으로 올라온 분위기는 3세트에 정점을 찍었다. 세트 초반부터 멀찍이 앞서나갔고 1, 2세트에 불안했던 리시브와 토스가 안정적으로 이뤄졌다. 잘 잡히지 않은 블로킹도 타이밍이 잡히면서 점수를 쌓았고 무난히 세트를 따내며 경기를 마쳤다.

자칫 어그러질 수 있었던 경기가 2세트 역전을 계기로 반전됐다. 2세트의 역전으로 경기력이 안정된 것은 물론 분위기까지 올라가며 무실 세트 승리의 마침표를 찍으며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강세를 이어갈 수 있게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