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 한현희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고유라 기자] 넥센 히어로즈가 마무리 한현희 카드를 내고도 승리를 지키지 못했다.

넥센은 27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9회 박용택에게 끝내기 투런을 맞으며 3-4 패배를 당했다. 넥센은 이틀 연속 끝내기 패배를 당하면서 5위로 내려앉았다.

넥센은 전날 김세현과 김상수가 9회 3-1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정상호에게 밀어내기 볼넷을 내주며 끝내기 패배를 당한 바 있다. 김세현이 ⅔이닝 3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됐고 김상수는 아웃카운트 없이 몸에 맞는 볼과 볼넷으로 팀 패배를 자초했다.

결국 27일 경기를 앞두고 김세현이 1군에서 말소됐다. 장정석 넥센 감독은 "김세현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본다. 마무리는 당분간 돌아가면서 기용하겠지만 마무리 보직은 정해놓는 게 좋다고 보는 편이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돌아온 한현희도 마무리 후보 중 하나. 장 감독은 "한현희는 아직 연투가 무리다. 마무리를 하기에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27일 경기에서 승리를 지킬 투수가 필요해지자 결국 넥센은 한현희를 9회 마운드에 올렸다.

한현희는 오지환을 헛스윙 삼진, 대타 정성훈을 1루수 뜬공 처리하며 가볍게 이닝을 마무리짓는 듯 보였다. 그러나 강승호에게 좌전안타를 내준 뒤 바로 뒤 박용택에게 좌월 투런포를 맞고 끝내기 패전을 안았다. 이날 전 타석까지 3안타로 감이 좋던 박용택의 벽을 넘지 못했다.

넥센은 올해 필승조 모든 투수가 마무리로 한 번씩 나섰다. 김상수가 흔들리면서 이보근, 김세현 등이 마무리를 맡았으나 결정적인 위력을 보여주지 못해 마무리가 공석이 됐다. 젊은 피 한현희로도 막지 못한 넥센의 뒷문이 앞으로의 순위 싸움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