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의 이상적인 공격 라인 김연경-이재영-김희진 삼각편대, 태국 격침 

- 이고은, 불안했던 세터 포지션에서 선전

- 김유리, 양효진 빠진 중앙 사수, 강한 서브로 태국 리시브 흔들어

▲ 한국 여자 배구 대표 팀 ⓒ AVC 제공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한국 여자 배구 대표 팀이 태국에 당했던 3연패를 끊었다. 김연경(중국 상하이)과 이재영(흥국생명)이 모두 살아난 한국은 태국의 끈끈한 수비를 무너뜨렸다. 또한 김수지(IBK기업은행)와 김유리(GS칼텍스)는 양효진(현대건설)이 빠진 중앙을 훌륭하게 매꿨다. 취약 포지션인 세터는 이고은(IBK기업은행)이 선전하며 한국 승리에 힘을 보탰다.

한국은 24일 태국 나콘빠콤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FIVB(국제배구연맹) 세계여자선수권대회 아시아 지역 예선 B조 최종전에서 홈팀 태국을 세트스코어 3-0(25-22 25-16 25-21)으로 이겼다.

이번 세계선수권대회 예선 4경기에서 한국은 무실세트로 전승하는 저력을 보였다. 23일 베트남을 3-0으로 꺾은 한국은 태국전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내년 일본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 본선 출전권을 확보했다.

태국과 마지막 경기는 두 팀의 자존심이 걸린 승부였다. 한국은 지난달 필리핀에서 열린 아시아선수권대회 준결승에서 태국에 0-3으로 완패했다. 한국은 태국과 상대 전적에서 27승 8패로 압도적으로 앞선다. 그러나 최근 경기 결과는 상황이 다르다. 성공적으로 세대교체를 진행한 태국은 최근 경기에서 한국을 상대로 3연승을 달리고 있다.

한국은 4연패를 끊고 B조 1위로 세계선수권대회 본선 출전권을 거머쥐었다. 한국은 2010년 일본 세계선수권대회 이후 8년 만에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은 아웃사이드 히터(레프트)에 김연경과 이재영, 미들 블로커에 김수지와 김유리, 아포짓 스파이커(라이타)에 김희진(IBK기업은행) 세터에 조송화(흥국생명) 리베로에 나현정(GS칼텍스)이 선발로 출전했다.

1세트 초반 한국은 태국의 범실과 김수지, 김유리의 속공을 앞세워 7-2로 앞서갔다. 태국은 차세대 공격수 앗차라폰의 공격 득점으로 추격에 나섰다. 강한 서브를 앞세운 태국은 한국의 리시브를 흔들며 9-9 동점을 만들었다.

▲ 이재영(오른쪽)과 김연견 ⓒ AVC 제공

이 상황에서 한국은 김연경의 연속 공격 득점으로 태국의 추격을 뿌리쳤다. 이재영의 공격까지 터진 한국은 17-13으로 달아났다. 김연경의 공격 득점으로 20점을 먼저 넘은 한국은 1세트를 25-22로 따냈다.

태국의 주전 세터인 눗사라 톰콤은 1세트 후반부터 코트에 들어섰다. 2세트 초반 태국은 눗사라의 현란한 토스에 힘입어 5-3으로 앞서갔다. 그러나 한국은 김희진의 택어택과 김유리의 블로킹이 터지며 6-5로 전세를 뒤집었다.

한국은 김유리의 연속 블로킹 득점으로 10-6으로 점수 차를 벌렸다. 이재영과 김희진의 공격을 앞세운 한국은 20-14로 리드했다. 이 상황에서 김연경의 전광석화 같은 연속 공격 득점이 터졌다. 세트 내내 태국을 압도한 한국은 25-16으로 2세트를 잡았다.

3세트 5-5에서 한국은 김희진의 백어택과 김연경의 공격 득점, 여기에 태국의 범실을 묶어 9-5로 달아났다.

16-12에서 한국은 김희진의 연속 서브 득점이 터지며 승기를 잡았다. 태국은 추격에 나섰지만 김연경-이재영-김희진 삼각편대가 모두 위력을 발휘한 한국을 넘지 못했다.

결국 한국이 3세트를 따내며 경기에 마침표를 찍었다.

한국 여자 배구 대표 팀은 26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 귀국한다.

[영상] 한국 VS 태국 : 3세트에서 승리를 확정짓는 한국 여자 배구 대표 팀 ⓒ SPOTV 미디어 서비스팀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