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미국에 진출하고 두 번째 시즌에서 평균자책점 4점대 부진에 빠져 있는 오승환(35, 세인트루이스)이 스스로 "모든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진단했다.

오승환은 25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 PNC 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피츠버그와 원정 경기가 끝나고 기자들과 질의응답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오승환은 1-1로 맞선 5회 두 번째 투수로 등판해 1이닝 2피안타 1피홈런 2실점을 기록하고 패전 투수가 됐다. 첫 타자 크리스토퍼 보스틱을 안타로 내보낸 뒤 다음 타자 스탈링 마르테에게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홈런을 맞았다. 팀은 1-4로 졌고 오승환은 시즌 6번째 패배를 안았다.

오승환은 피홈런 상황에 대해 "몸 쪽에 사인이 나와서 던졌는데 (공이) 높이 몰려서 장타로 이어졌다. 주자가 1루에 있는 상황에선 더 조심했어야 했는데 그게 안 됐다"고 아쉬워했다.

최근 부진이 제구가 문제인지 체력적인 문제인지를 묻는 말에 멋쩍은 표정으로 "전부다 문제(everything)"라고 대답했다.

지난해 세인트루이스에서 첫 번째 시즌에 마무리를 꿰찬 오승환은 올 시즌 연이은 블론 세이브로 신뢰를 잃더니, 계속된 부진으로 지난 7월 마무리에서 내려왔다.

이날 경기가 끝나고 평균자책점은 3.86에서 4.10으로 올랐다. 오승환의 평균자책점이 4점대로 올라간 것은 지난 7월 20일 뉴욕 메츠전 이후 67일 만이다.

오승환은 "올 시즌엔 직구든 변화구든 제구든 전부 안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같은 부진이 자신감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라는 한 기자의 질문엔 "있겠지만 극복을 해야 하는 문제"라고 대답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