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경문 NC 다이노스 감독과 선수단 ⓒ부산,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NC 다이노스가 연장 승부 끝에 먼저 1승을 거뒀다.

NC는 8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7 KBO 포스트시즌 롯데 자이언츠와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연장 10회 나온 권희동의 결승 적시타를 앞세워 9-2 승리를 거뒀다. NC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마치고 온 롯데를 상대로 승리를 따내며 플레이오프 진출까지 2승을 남겨뒀다.

NC는 1회 박민우의 허슬플레이로 선취점을 얻은 뒤 4회 추가점을 냈으나 계속해서 조쉬 린드블럼을 공략하지 못하고 4회말 추격 점까지 허용하며 2-1로 쫓겼다. NC가 승리하기 위해서는 살얼음 같은 1점차 리드를 지키든 점수차를 벌리든 한 가지가 따라와야 했다. 이 부분에서 몇 가지 아쉬운 내용을 확인한 NC였다.

그러나 6회말 위기부터 7회초 찬스로 이어진 승부처에서 NC의 디테일이 아쉬웠다. 6회말 에릭 해커가 1사 후 김문호, 앤디 번즈에게 연속 안타를 맞고 1사 1,3루에 처했다. 해커는 문규현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는데 이때 1루심의 헛스윙 판정이 늦어지면서 플레이가 엉켰다.

이미 1루주자 번즈가 스타트를 끊은 상황에서 포수가 던진 공을 받은 손시헌은 문규현이 볼넷이라고 판단해 1루에 공을 던지지 않았다. 그러나 번즈가 1루로 급히 귀루한 뒤 1루심이 헛스윙을 선언하면서 삼진이 됐다. 심판 판정이 어땠든 1루에 공을 던져 번즈까지 잡아냈다면 이닝이 끝날 수 있었던 장면이었다.

NC의 아쉬운 내용은 7회초 공격에서도 이어졌다. 박석민이 내야안타로 출루한 뒤 권희동이 희생번트를 쳤는데 투수 실책이 나오면서 무사 1,2루 찬스를 맞았다. 롯데는 투수를 박진형으로 바꿨고 NC는 박석민을 대주자 이상호를 바꾸며 본격적으로 작전 야구에 들어갔다. 그러나 무사 1,2루에서 손시헌이 1루수 땅볼로 출루하며 선행주자가 아웃됐다.

이어진 1사 1,3루에서 김태군이 루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손시헌의 대주자 이재율이 2루를 훔치고 박민우가 볼넷을 얻으며 2사 만루 찬스가 만들어졌다. 이호준이 김성욱의 대타로 타석에 들어섰으나 3루수 땅볼로 아웃됐다 교체 카드 3장을 내고도 무사 1,2루 찬스를 놓친 NC였다.

찬스 무산은 위기로 이어졌다. 김진성이 8회말 2사 후 대타 박헌도에게 우월 솔로포를 맞고 2-2 동점을 허용하고 말았다. 경기는 역대 16번째 준플레이오프 연장전으로 흘렀다. NC는 손승락이 내려간 뒤 올라온 롯데 불펜을 공략하며 11회 7득점을 올려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