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부산, 곽혜미 기자] 롯데 자이언츠와 NC 다이노스의 2017 KBO 리그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8일 오후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렸다. 연장 11회초 2사 만루 상황 NC 나성범의 타석 때 폭투로 실점한 장시환이 홈에 서 있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단기전일 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기본적인 것에서 실수가 나온 롯데 자이언츠가 준플레이오프 1차전을 NC 다이노스에 내줬다.

롯데는 8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1차전 NC와 경기에서 2-9로 졌다. 선취점과 결승점을 내준 과정에 모두 폭투가 있었고 쐐기점을 허용한 과정에는 포수 패스트볼이 있었다. '기본'으로 볼 수 있는 것을 모두 놓쳤다.

1회초 롯데 선발투수 조쉬 린드블럼이 선취점을 내줬다. 폭투가 원인이었다. 선두 타자 박민우에게 우익 선상으로 구르는 2루타를 맞은 린드블럼은 김성욱 유격수 땅볼로 1사 3루 위기를 맞았다. 나성범을 상대로 헛스윙 삼진을 이끌며 위기를 넘기는 듯했으나 재비어 스크럭스 타석 때 던진 커브가 강민호 다리 사이로 들어갔다.

타구는 멀리가지 않았다. NC 3루 주자 박민우가 멀리 빠지지 않았지만 타구가 빠진 것을 보자마자 홈으로 달렸다. 박민우 헤드퍼스트 슬라이딩과 린드블럼 홈 커버 속도가 비슷했다. 결과는 박민우 세이프. 린드블럼이 포구 후 태그하는 것보다 박민우가 먼저 미끄러져 홈플레이트를 쓸고 지나갔다.

롯데가 1-2로 뒤진 8회말 2사 주자 없을 때 대타 롯데 박헌도가 친 극적인 우월 1점 홈런을 때렸다. 2-2 동점으로 경기는 연장전으로 접어들었다.

드라마 같은 홈런으로 경기는 연장전으로 이어졌지만 다시 롯데는 폭투에 울었다. 연장 11회초 NC 선두 타자 지석훈이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때렸다. 무사 2루 기회. 타석에 권희동이 들어섰다. 지석훈에게 2루타를 내준 롯데 구원 투수 박시영은 권희동과 볼카운트 2-1로 불리한 대결을 펼쳤다. 4구째 박시영이 던진 커브가 강민호 다리 사이를 파고 들었다.

폭투된 공은 멀리가지 않았다. 강민호가 일어선 뒤 뒤로 돌아 바로 공을 잡았다. 추가 진루가 어렵다고 생각됐지만 지석훈이 3루로 달려들었다. 타이밍상 아웃이었지만 지석훈이 왼손으로 들어오는 태그를 피하는 재치있는 슬라이딩으로 한 베이스를 더 훔쳤다.

무사 3루. 폭투로 나온 위기에 권희동이 좌익 선상으로 가는 2타점 적시타를 쳤다. 폭투가 아니더라도 득점이 될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결정적으로 롯데 마운드를 흔든 장면이었다.
▲ [스포티비뉴스=부산, 곽혜미 기자] 롯데 자이언츠와 NC 다이노스의 2017 KBO 리그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8일 오후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렸다. 1회초 2사 3루 NC 스크럭스의 타석 때 나온 폭투 때 3루 주자 박민우가 선취득점 하고 있다.

롯데의 자멸은 폭투에 그치지 않았다. 11회초 노진혁이 번트 야수 선택으로 출루했다. 무사 1, 3루에 롯데 구원 투수 장시환이 마운드에 올랐다. 장시환이 김태군과 박민우 삼진으로 막았다. 이종욱이 볼넷으로 허용해 2사 만루가 됐다. 이어 나성범 타석. 풀카운트 대결이 펼쳐졌다. 볼카운트 3-2에서 장시환이 빠른 볼을 몸쪽으로 던졌다. 주심이 볼을 선언하려는 찰나에 포수 강민호가 패스트볼을 저질렀다. 밀어내기 상황이라 3루 주자가 홈을 밟았지만 2루 주자 노진혁도 끝까지 뛰어 홈에 들어왔다.

패스트볼 이후 롯데는 와르르 무너졌다. 2-5로 뒤진 롯데는 2사 만루에 모창민에게 좌중월 만루 홈런을 허용했다. 다음 경기까지 영향을 줄 수 있는 처참한 상황이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