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구창모 ⓒ 창원,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NC는 선발 최금강에게 퀄리티스타트 정도의 투구를 기대하지 않았다. 4~5이닝을 1~2점으로 막을 수 있다면 공격에서 승리를 노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두 가지 계산 모두 틀어졌다. 필승조를 일찍, 많이 투입하면서도 달아오른 롯데 타선을 막지 못한 게 컸다. 

NC 다이노스는 13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롯데 자이언츠와 준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1-7로 졌다. 홈런만 4개를 허용하며 투수들이 난타당한 경기였다. 선발 최금강이 4⅓이닝 2실점으로 나름대로 성과를 냈지만, 이후 불펜에서 추가점을 빼앗겼다

두 번째 투수 원종현은 2개의 내야안타를 맞아 위기에 처했고, 결국 손아섭에게 던진 슬라이더가 몰리면서 3점 홈런을 맞았다. 원종현은 SK와 와일드카드 결정전, 롯데와 준플레이오프 1~4차전에 전부 등판했다. 등판 간격은 여유가 있었으나 결과적으로 준플레이오프 4번째 등판에서는 지난 3경기 3⅓이닝 무실점 기록의 흐름을 지키지 못했다. 

네 번째 투수 구창모도 홈런으로 실점했다. 7회 시적과 함께 등판한 구창모는 1사 이후 전준우와 풀카운트 10구 승부 끝에 우월 솔로 홈런을 맞았다. 직구가 몰리자 통타당했다. 

NC는 12일 경기가 연기되면서 얻은 하루 휴식을 13일 4차전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었고, 경기 운영도 그렇게 했다. 하지만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두 번째 투수 원종현이 난타 당하면서 계산이 틀어졌다. 

5회까지 1-5로 끌려가면서도 필승조를 계속 투입해 분위기를 뺏기지 않으려 했지만 구창모가 추가점을 빼앗기면서 그마저도 여의치 않게 됐다. 타자들은 롯데 선발 조쉬 린드블럼에게 8이닝 1득점, 11탈삼진으로 압도당했다. 필승조는 NC가 쓰고 타선은 롯데가 살아나는 아이러니였다.  

# NC 준플레이오프 4차전 불펜 투수 

원종현 ⅔이닝 4피안타 2홈런 4실점
이민호 1이닝 1피안타 무실점
구창모 ⅓이닝 2피안타 1홈런 1실점
김진성 1⅔이닝 무실점
정수민 1이닝 무실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