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런 후 세리머니를 하는 스탈린 카스트로(왼쪽)-토드 프레이저.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세 줄로 보는 17일(한국 시간) 미국 뉴욕주 브롱스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아메리칸리그 챔피언 결정전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뉴욕 양키스 시리즈 3차전. 시리스 스코어 0-2로 뒤진 양키스가 8-1 승리를 거두며 차이를 좁혔다.

1. 휴스턴 마운드 터뜨린 프레이저-저지
2. '노익장' 사바시아 6이닝 무실점
3. 흔들리는 베탄시스, 승패에는 영항 無

1. 휴스턴 마운드 터뜨린 프레이저-저지

경기 초반부터 양키스가 앞서갔다. 2회말 2사에 스탈린 카스트로가 3루수 쪽 내야안타. 애런 힉스가 좌전 안타를 쳐 2사 1, 2루가 됐다. 이어 타석에 들어선 토드 프레이저가 우중월 3점 아치를 그려 3-0 리드를 이끌었다.

4회말 양키스 타선은 다시 화염을 뿜었다. 선두 타자 그레그 버드가 좌익수와 선상 사이에 떨어진 뒤 관중석으로 들어가는 2루타를 뽑았다. 카스트로가 3루수 땅볼, 힉스가 2루 주자 버드를 3루로 보내는 우익수 뜨공을 쳤다. 2사 3루에 홈런을 친 프레이저는 볼넷을 얻었다. 이어 체이스 해들리가 1타점 2루수 쪽 내야안타를 뽑았다.

4-0으로 앞선 양키스는 계속되는 2사 1, 2루에 브렛 가드너 사구로 2사 만루 기회를 만들었다. 휴스턴 선발투수 찰리 모튼 폭투로 3루 주자 프레이저가 홈을 밟았다. 5-0인 2사 2, 3루 애런 저지가 좌월 3점 아치를 그리며 일찌감치 멀리 달아났다.

2. '노익장' 사바시아 6이닝 무실점

타선 폭발에 선발투수 사바시아가 춤을 췄다. 1회초를 삼자범퇴로 막은 사바시아는 2회초 에반 개티스에게 볼넷만 주고 4타자 만으로 이닝을 끝냈다. 3회 위기가 있었다. 2사에 조지 스프링거에게 볼넷, 알렉스 브레그먼에게 좌전 안타, 호세 알투베에게 볼넷을 줘 2사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흔들리는 듯했던 사바시아는 카를로스 코레아를 유격수 뜬공으로 묶고 실점하지 않았다.

4회를 삼자범퇴로 마친 사바시아는 팀이 8-0으로 앞선 5회초 선두 타자 레딕에게 볼넷을 허용했다. 카메론 메이빈을 우익수 직선타로 막았으나 스프링거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해 1사 1, 2루 다시 실점 위기에 섰다. 사바시아는 흔들리지 않았다. 브레그먼을 우익수 뜬공으로 잡았고 호세 알투베를 상대로 3루수 땅볼을 끌어내 무실점을 이어갔다.
▲ C.C. 사바시아

6회에는 선두 타자 코레아에게 내야안타를 허용했다. 율리 구리엘, 에반 개티스를 범타로 묶었다. 마윈 곤잘레스를 상대로 유격수 땅볼을 유도했으나 유격수 디디 그레고리우스가 미끄러지며 송구 실책을 저질렀고 2사 1, 3루로 상황은 악화됐다. 사바시아는 아무 일도 없다는 듯 레딕을 상대로 투수 땅볼을 만들며 6이닝 무실점을 완성했다.

3. 흔들리는 베탄시스, 승패에는 영항 無

8-0 스코어는 9회까지 이어졌다. 사바시아에 이어 애덤 워렌이 마운드에 올라 2이닝 동안 1볼넷 1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9회 델린 베탄시스가 올랐다. 베탄시스는 흔들렸고 볼넷 2개를 연거푸 줬다. 양키스는 베탄시스를 내리고 토미 케인리가 올랐다.

케인리는 무사 1, 2루에 첫 타자 카메론 메이빈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다. 무사 만루에 스프링거를 상대로 삼진을 빼앗었다. 1사 만루에 케인리는 브레그먼에게 밀어내기 볼넷을 허용했다. 그러나 알투베를 상대로 병살타를 이끌며 경기 마침표를 찍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