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구창모 ⓒ 잠실, 곽혜미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미래의 국가 대표 선수들이 NC의 현재를 지켰다. 오른손 투수 이민호, 왼손 투수 구창모의 강속구가 연습 경기를 포함해도 6일 만에 실전을 치르는 두산을 압도했다. 

NC 다이노스는 17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두산 베어스와 1차전에서 13-5로 크게 이겼다. 공격에서 재비어 스크럭스의 만루 홈런이 결정적이었다면, 마운드에서는 불펜 필승조가 허리을 단단히 책임졌다. 원종현이 아닌 이민호와 구창모였다.  

초중반 마운드 운영은 계획대로 되지 않았다. 선발 장현식이 3⅔이닝 6피안타(1홈런) 2볼넷 7탈삼진 4실점으로 조기 강판됐다. 두 번째 투수 제프 맨쉽도 1⅓이닝 2피안타 1볼넷 1실점으로 깔끔하게 임무를 마치지 못했다. 하지만 이민호와 구창모가 2⅓이닝 무실점을 합작하며 원종현-임창민의 부담을 줄였다. 

NC는 4회 스크럭스의 만루 홈런으로 6-4 리드를 잡았다. 하지만 두 번째 투수 맨쉽이 5회 2사 3루에서 오재일에게 우전 적시타를 내줘 1점 차가 됐다. 

▲ NC 이민호 ⓒ 잠실, 곽혜미 기자
이 불안한 리드에서 나온 세 번째 투수는 이민호였다. 준플레이오프 4경기에서 4이닝을 6피안타 무실점으로 막은 이민호는 16일 하루 휴식 효과를 구속으로 증명했다. 최고 150km 직구를 던지며 두산 타자들을 눌렀다. 7회 2사까지 안타 1개만 맞고 삼진은 2개를 잡았다. 1⅔이닝 무실점. 포스트시즌 5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이다. 

왼손 타자 상대 원포인트부터 1이닝 셋업까지 다양한 임무를 맡고 있는 구창모 역시 쌩쌩했다. 13일 준플레이오프 4차전 ⅓이닝 1실점을 기록한 뒤 3일이나 쉬었다. 당시 전준우에게 홈런을 맞았는데, 김경문 감독은 "도망가다 볼넷을 준 것보다 붙어서 맞는 게 낫다"며 구창모를 지지했다. 구창모는 7회 두산 4번 타자 김재환을 상대로 150km 짜리 직구를 던져 헛스윙 삼진을 끌어냈다. 

이민호와 구창모가 7회까지 추가 실점 없이 버티자 NC 타자들이 폭발했다. 8회 손시헌의 중전 안타를 시작으로 1이닝 동안 안타 5개와 볼넷 2개를 집중해 7득점, 13-5로 달아났다. NC는 올해 포스트시즌 들어 처음으로 원종현을 아꼈다. 다음 달 일본에서 열릴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에서 태극 마크를 달 이민호-구창모의 지분도 적지 않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