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승호 ⓒ지로나 SNS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스페인 프로 축구 지로나 백승호(20)가 처음으로 1군 무대를 밟았다.

백승호는 20일(이하 한국 시간) 스페인 에스타디오 라고스테라에서 열린 라고스테라와 2017~2018시즌 코파 카탈루냐 원정 경기에서 교체 출전했다.

백승호는 0-0으로 맞선 후반 시작과 함께 공격수 요한 모지카를 대신해 그라운드를 밟았다.

백승호는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진 못했다. 0-0으로 경기를 마친 지로나는 승부차기 끝에 6-5로 이겼다.

카탈루냐 지역 컵 대회인 코파 카탈루냐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보다 무게감은 떨어진다. 그러나 백승호의 최근 행보를 살펴보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백승호는 지난 7일 프랑스 리그 앙 몽펠리에와 1군 연습 경기에 교체 출전해 주전 선수들과 호흡을 맞췄다. 그리고 보름 만에 1군 경기에 나와 데뷔전을 치렀다.

이날 경기엔 요한 모지카, 더글라스 루이즈, 데이비드 티모르, 마이클 올룽가, 알렉스 가르시아 등 1군 주요 선수들이 대거 출전했다.

백승호는 지로나와 계약을 맺을 때 2018-2019 시즌부터 1군에 합류한다는 조항을 넣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로나는 백승호의 1군 합류에 앞서 기존 선수들과 손발을 맞춰 보기 위해 지역 컵대회 출전 기회를 준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