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토트넘이 완벽한 역습으로 레알 마드리드의 추격 의지를 매몰차게 꺾었다.

토트넘은 2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H조 조별 리그 4차전 레알 마드리드와 경기에서 3-1 완승을 거뒀다. 이 승리로 트트넘은 3승 1무 승점 10점으로 H조 1위로 치고 나갔다. 레알 마드리드와 승점 3점 차이가 나면서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할 가능성을 높였다.

결과는 물론 내용도 토트넘이 압도한 경기였다. 특히 2-0으로 앞서고 있던 상황에서 나온 세 번째 골은 토트넘의 추격 의지를 짓밟았다.

토트넘은 델레 알리의 멀티골로 2-0으로 앞섰다. 다급해진 레알 마드리드는 라인을 올려 공격적으로 나섰고 토트넘은 그 틈을 놓치지 않았다.

이스코의 패스가 수비에 걸렸고 해리 윙크스에게 공이 갔다. 윙크스는 지체하지 않고 알리에게 패스했다. 알리는 세르히오 라모스를 가볍게 제치고 전방의 케인에게 공을 전달했다. 이때 반대편의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뛰었고 케인은 수비가 붙기 전에 바로 패스했다.

케인의 패스를 잡은 에릭센은 공을 한 번 잡은 후 바로 슈팅했다. 루카 모드리치가 뒤늦게 따라왔지만 막을 수 없었다.

▲ 토트넘
완벽한 역습의 정석을 보여줬다. 네 명의 선수가 세 번의 패스로 단숨에 골을 만들었다. 공격에 집중해 선수 대부분이 토트넘 진영에 있었던 레알 마드리드는 역습 한 방에 완벽하게 당했다.

이 골로 스코어는 3-0이 됐고 남은 시간은 추가 시간을 포함해도 30분이 되지 않았다. 레알 마드리드의 추격 의지가 꺾였다. 역습에 당한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은 망연자실해 고개를 숙였다. 완벽한 역습으로 승리의 정점을 찍은 토트넘이다.

[영상] 토트넘 vs 레알 마드리드 ⓒ 영상 이충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