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완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인천, 유현태 기자] "처음 시작하는 마음으로 플레이오프 준비하겠다."

상주상무는 18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38라운드에서 인천유나이티드에 0-2로 패했다. 클래식 잔류를 자력으로 확정하려던 계획은 물거품이 됐고,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마지막 잔류 기회를 잡아야 한다.

김태완 감독은 "인천 잔류에 축하를 보낸다"면서 "2경기는 처음 시작하는 마음으로 준비하겠다"며 잔류 의지를 밝혔다.

다음은 김태완 감독과 일문일답.

경기 소감
"인천 잔류에 축하를 보낸다. 김병오 부상 이후 여름의 퇴장이 경기 운영에 어려움으로 다가왔다. 후반전에 영향을 미쳤다. 영리하지 못한 플레이로 퇴장당해 아쉽다. 추운 날씨에 열심히 뛰어준 선수들에게 감사한다."

승강 플레이오프 어떻게 준비할 계획인가.
"프로인 만큼 잘해야 한다. 경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열심히 준비했지만 경기장에서 잘하지 못한 점이 부담으로 올 것 같다. 2경기는 처음 시작하는 마음으로 준비해야겠다."

후반전 경기 운영이 느슨한 것 같았다.
"후반전에 차분하게 기다리면 기회가 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측면에서 문선민 돌파 한 번에. 대처가 좋지 못했다. 신진호를 내려 대처했는데 수비에서 문제가 생긴 것 같다."

여름의 퇴장 변수는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승강 플레이오프에는 영향을 안 미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여름이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 있다. 신진호를 활용할 계획이다. 부상 복귀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잘했다. 분위기를 바꾸는 것에 중점을 두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