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세웅 ⓒ 도쿄(일본),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도쿄(일본), 김민경 기자] 설욕을 다짐했으나 무산됐다. 한국이 일본의 벽을 끝내 넘지 못하며 준우승했다.

한국은 19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17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일본과 결승전에서 0-7로 졌다. 일본 선발투수 다구치 가즈토를 공략하지 못하는 동안 마운드가 일찍 무너졌다. 선발투수 박세웅이 3이닝 3피안타 3볼넷 4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고 강판됐고, 불펜진은 일본에 6점을 내주며 무너졌다.

4회말 0-0 균형이 깨졌다. 선두 타자 야마카와 호타카가 볼넷으로 걸어 나가고, 우에바야시 세이지가 희생번트를 시도할 때 포수 한승택이 2루를 선택했다. 그러나 2루 세이프가 되면서 무사 1, 2루가 됐다. 이어 도노사키 슈타에게 우월 적시타를 맞아 0-1이 됐다.

한국은 5회 2사에서 다구치에게 연속 안타를 뺏으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류지혁이 중견수 앞 안타로 출루한 뒤 한승택이 우익수 앞 안타를 때려 2사 1, 3루가 됐다. 그러나 박민우가 2루수 땅볼로 물러나면서 동점 기회가 무산됐다.

만회점을 뽑지 못한 가운데 불펜이 무너졌다. 5회 김명신이 선두 타자 마쓰모토 고와 곤도 겐스케에게 연속 안타를 맞아 무사 1, 3루가 됐다. 마운드는 김윤동으로 교체됐다. 김윤동은 첫 타자 야마카와 쇼타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으나 우에바야시에게 볼넷을 내줬다. 이어 도노사키에게 좌익수 앞 적시타를 맞고 니시카와 료마에게 우중간 2타점 적시 2루타를 허요해 0-4까지 벌어졌다.

이닝마다 실점하며 우승과 멀어졌다. 5번째 투수로 나선 김대현이 6회 2사 2, 3루에서 야마카와에게 좌익수 앞 2타점 적시타를 허용해 0-6까지 벌어졌다. 패색이 짙어진 7회에는 이민호가 선두 타자 니시카와에게 우월 홈런을 얻어맞았다. 한국은 끝내 7점 차를 만회하지 못하고 일본에 다시 무릎을 꿇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