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 기자] 무패 행진의 젊은 페더급 강자가 비상을 준비한다.

'팔콘' 조성빈(25, 익스트림 컴뱃)이 다음 달 9일 인천 선학체육관에서 7전 전승의 강자 템류크 버카모프(20, 러시아)와 맞붙는다.

조성빈은 재야의 국내 페더급 최강자로 꼽히는 선수로, 8전 전승을 달리고 있다.

180cm의 큰 키로 원거리 타격에 능하다. 기술과 스피드로 상대를 제압하는 테크니션이다. (T)KO로 4번, 서브미션으로 4번 이겼다. 판정까지 간 경기가 없다.

2014년 일본 ACF에서 챔피언에 올랐고, 일본 워독에서도 벨트를 차지했다. 지난해 중국 쿤룬 파이트로 무대를 옮겨 말레이시아, 중국, 세르비아 파이터들을 차례로 쓰러뜨렸다.

조성빈은 지난 7월 TFC 15에서 처음 국내 경기를 치렀다. 팀 동료 김재웅과 임병희를 꺾은 적 있는 나카무라 요시후미를 2라운드 1분 39초 만에 어퍼컷으로 눕혔다.

▲ 조성빈은 정찬성과 최두호를 이을 재목으로 평가받는다. ⓒTFC 제공

조성빈은 UFC 스카우트도 관심을 보이고 있는 유망주다. 연승을 이어 가면 '코리안 좀비' 정찬성, '코리안 슈퍼 보이' 최두호에 이어 UFC 페더급에 진출할 가능성이 크다.

177cm의 버카모프 역시 단 한 번도 패한 적이 없다. 2014년 러시아에서 프로에 데뷔한 그는 KO, 서브미션 등 고른 영역에서 승리를 거두고 있다.

판정승은 한 번뿐으로, 높은 피니시율을 자랑한다. 러시아 격투기 단체 MFP 드미트리 대표가 추천한 수준 높은 파이터.

조성빈은 "여러 강자들을 꺾고 꼭 UFC 무대에 서고 싶다"며 주먹을 쥐었다.

TFC 16은 올해 TFC의 마지막 이벤트. 챔피언 김재웅과 도전자 최승우가 9개월 만에 다시 만나 페더급 타이틀전을 갖는다.

공석인 밴텀급 챔피언 자리를 놓고 토너먼트 4강전이 펼쳐진다. 트레빈 존스와 소재현, 황영진과 김명구가 결승행 티켓을 놓고 싸운다.

TFC 16- 김재웅 vs 최승우 2

- 메인 카드

[페더급 타이틀전] 김재웅 vs 최승우
[밴텀급 4강 토너먼트] 트레빈 존스 vs 소재현
[밴텀급 4강 토너먼트] 황영진 vs 김명구
[여성부 50kg 계약 체중] 서지연 vs 박시윤
[페더급] 조성빈 vs 템류크 버카모프
[여성부 51kg 계약 체중] 권혜린 vs 허송복
[밴텀급] 김승구 vs 유수영

- 언더 카드

[웰터급] 김형주 vs 박건환
[라이트급] 김성현 vs 김성권
[미들급] 최재현 vs 설규정
[라이트급] 안경준 vs 김태균
[밴텀급] 우정우 vs 이택준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