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래퍼 로스가 TFC 16에서 메인 호스트로 공연을 펼친다. ⓒTFC 제공

[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 기자] 종합격투기 단체 TFC가 다음 달 9일 열리는 TFC 16에서 래퍼 로스가 메인 호스트로 공연한다고 23일 발표했다.

TFC는 "TFC 16부터 대회 홍보와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할 호스트를 선정한다"고 밝혔다.

재미교포 로스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시즌6' 출신으로, 거친 인상과 박력 있는 가사로 화제를 뿌린 래퍼다.

지난 4월 첫 싱글 '올 더 웨이 곤(All the way gone)'을 발매했다. 지난 9월에는 박재범과 지소울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나쁜 놈'으로 인기를 얻었다.

로스는 "미국에서 생활할 때 UFC를 즐겨 봤다. 평소 종합격투기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TFC 메인 호스트로 선정돼 기쁘다"며 "TFC 16 홍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대회장에서도 TFC 팬들을 위해 멋진 공연을 선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얼마 전 경쟁 단체인 로드FC와 맞대결을 제안하며 화제를 일으킨 TFC는 쇼미더머니 출신 래퍼들을 호스트로 기용해 젊은 층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TFC 16은 다음 달 9일 인천 선학체육관에서 열린다. 오후 4시부터 SPOTV+와 네이버 스포츠에서 생중계된다.

메인이벤트에서 챔피언 김재웅과 도전자 최승우의 페더급 타이틀전이 펼쳐진다. 9개월 만에 갖는 재대결이다.

TFC 16- 김재웅 vs 최승우 2

- 메인 카드

[페더급 타이틀전] 김재웅 vs 최승우
[밴텀급 4강 토너먼트] 트레빈 존스 vs 소재현
[밴텀급 4강 토너먼트] 황영진 vs 김명구
[여성부 50kg 계약 체중] 서지연 vs 박시윤
[페더급] 조성빈 vs 템류크 버카모프
[여성부 52kg 계약 체중] 권혜린 vs 김주연
[페더급] 홍준영 vs 무라타 슌
[밴텀급] 김승구 vs 유수영

- 언더 카드

[웰터급] 김형주 vs 박건환
[라이트급] 김성현 vs 김성권
[미들급] 최재현 vs 설규정
[페더급] 김상원 vs 이준오
[라이트급] 안경준 vs 김태균
[밴텀급] 우정우 vs 이택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