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과 1-1로 비긴 WBA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웨스트 브로미치 알비온(WBA)의 가레스 배리와 샘 필드가 토트넘의 공격의 시발점 크리스티안 에릭센을 봉쇄하며 팀에 천금같은 승점 1점을 안겼다.

WBA는 26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토트넘과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전반 4분 살로몬 론돈의 선제골을 막판까지 지키지 못했지만 단단한 수비로 소중한 승점 1점을 따냈다.

WBA의 경기 색깔은 확실했다. 수비였다. 한 수 위의 전력인 토트넘을 만났기 때문에 수비적으로 나섰다. 전반 4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기 때문에 수비적인 색깔은 더욱 짙어졌다.

수비의 핵심에 배리와 필드가 있었다. 배리와 필드는 번갈아가면서 에릭센을 막았다. 강한 태클과 거친 몸싸움을 불사하며 적극적으로 에릭센에게 달라붙었다.

전반 41분이 좋은 예였다. 토트넘은 역습 상황에서 에릭센에게 볼을 투입했지만 필드가 바로 달려가 좋은 백태클로 공을 걷어냈다. 에릭센 바로 앞에 페널티박스 안으로 침투하는 알리가 있었다. 에릭센을 가만히 풀어놨다면 알리에게 좋은 기회가 갈 수도 있었다.

선제골을 넣었기 때문에 에릭센에 대한 수비가 더욱 빛을 발했다. 토트넘은 실점 전까지 스리백을 쓰다 에릭 다이어를 미드필드로 올리면서 포백으로 변화를 줬다. 해리 윙크스와 다이어가 중원에서 라인을 맞추고, 윙크스와 라인을 맞추던 에릭센은 위로 올라갔다. 공격에서 에릭센의 비중을 높였기 때문에 배리와 필드의 수비는 더욱 부각됐다.

에릭센 뿐아니라 알리도 효과적으로 막으면서 활약은 더욱 두드러졌다.

골을 넣은 론돈의 활약도 있었지만 그 뒤에 토트넘 공격의 시작점인 에릭센을 효과적으로 막은 배리와 필드의 보이지 않은 활약이 WBA의 승점 1점을 이끌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