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후.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정철우 기자]'바람의 손자' 이정후는 올 겨울 '벌크 업'을 목표로 삼았다. 컨택트 능력과 공을 끌고나오는 기술, 공 맞는 면적을 넓히는 기술 등에선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았지만 아직 파워 면에선 부족함을 느꼈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11월 끝난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APBC)에선 더욱 파워 업그레이드에 대한 욕심이 강하게 생겼다. 국제대회에서 특급 투수들을 상대하며 자신의 배트가 자꾸 밀리는 것을 느꼈기 때문이다.

이정후는 "이거다 싶은 타이밍이 몇 차례 있었는데 힘에서 밀리며 좋은 타구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파워를 키워야 겠다는 마음이 강하게 들었다"고 말했다.

김재현 대표팀 타격 코치도 "이정후는 정말 좋은 점을 많이 갖고 있는 타자다. 다만 배트 스피드가 빠른 편은 아니다. 이 부분이 보완 된다면 더욱 무서운 타자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문제는 과연 넥센이 이정후의 벌크 업을 이끌어낼 수 있느냐 하는 점이다. 이정후는 전적으로 구단 트레이닝 팀에 맡기겠다는 입장이다.

이정후는 "APBC가 끝난 뒤에도 각종 행사에 나가느라 아직 훈련을 시작하지 못했다. 각종 시상식들이 마무리 되면 그때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트레이닝 팀이 짜 주는 식단과 스케줄에 따라 몸 만들기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센 트레이닝 팀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해진 셈이다. 팀의 기둥이 될 선수의 업그레이드를 이끌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갖게 됐다.

문제는 넥센 트레이닝 파트의 핵심이었던 이지풍 트레이닝 코치가 kt로 팀을 옮겼다는 점이다. 이 코치는 넥센에서 시작된 벌크 업 열풍의 주역이다. 그의 지시를 믿고 따른 넥센 선수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벌크업에 성공했고, 넥센은 한 때 한국 프로야구를 들썩이게 했던 홈런의 팀으로 업그레이드가 됐다.

그가 떠난 뒤 넥센 트레이닝 팀은 이전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까.

이에 대해 넥센 사정에 밝은 한 관계자는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지풍 코치가 떠나기는 했지만 그의 철학이나 트레이닝 방식은 고스란히 남은 트레이닝 파트에 전수가 됐다. 이정후의 벌크 업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후도 "모든 것을 트레이닝 파트에 맡기고 따르겠다"고 믿음을 보였다.

과연 이정후가 이 겨울을 보낸 뒤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 것인지, 이지풍 코치가 떠난 넥센 트레이닝 파트가 그를 바꿔 놓을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