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시아 봅슬레이 팀 ⓒ GettyIimages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러시아 봅슬레이·스켈레톤 대표 팀이 올림픽기를 달고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에 출전하기로 했다.

러시아 이타르타스 통신사는 지난 주말 독일 빈터베르크에서 열린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IBSF) 월드컵 4차 대회에 참가한 자국 선수들이 투표 결과 만장일치로 평창 동계 올림픽 출전을 결정했다고 11일(한국 시간) 보도했다.

러시아봅슬레이연맹의 알렉산더 줍코프 회장은 이 매체와 인터뷰에서 이런 소식을 알렸다.

최근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국가 주도의 도핑 조작에 연루된 러시아 선수들의 평창 동계 올림픽 출전을 금지하는 결정을 내렸다. 다만, 약물검사를 통과한 '깨끗한' 러시아 선수들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올림픽기를 달고 개인 자격으로 평창에 올 수 있도록 여지를 남겼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IOC의 징계 발표 이후 "우리 선수들이 원할 경우 그들이 개인 자격으로 평창 동계 올림픽에 참가하는 것을 막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러시아 봅슬레이·스켈레톤 선수들의 평창 동계 올림픽 출전 결정은 대회 흥행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국 선수들의 메달 획득에는 특별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 봅슬레이·스켈레톤은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남자 스켈레톤, 남자 봅슬레이 2인승 부문에서 각각 금메달에 도전한다.

남자 스켈레톤 윤성빈의 경쟁자 가운데 한 명이자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러시아의 알렉산더 트레티아코프는 도핑이 적발돼 IOC의 영구 제명 징계를 받아 평창 동계 올림픽에 출전할 수 없다.

세계 랭킹 6위인 니키타 트레구보프는 세계 랭킹 1위인 윤성빈의 앞길을 막을 수준은 안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