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1987' 스틸. 제공|CJ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1987'이 경찰 조사 도중 고문으로 사망한 스물두 살 대학생 박종철의 아버지로 분한 김종수와 삼촌 역을 맡은 조우진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영화 '1987'(감독 장준환)은 1987년 1월, 스물두 살 대학생이 경찰 조사 도중 사망하고 사건의 진상이 은폐되자, 진실을 밝히기 위해 용기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탄탄한 연기력으로 캐릭터에 숨을 불어넣는 김종수와 조우진이 경찰 조사 도중 고문으로 하루 아침에 싸늘한 시신으로 돌아온 ‘박종철’의 아버지와 삼촌 역을 맡아 관객들의 가슴을 울릴 예정이다.

박종철의 아버지로 분한 김종수는 어릴 적부터 속 한번 썩이지 않고 서울대에 들어간 대견하고 자랑스러운 아들의 유해를 화장한 후, 차디찬 겨울 강물에 띄워 보내며 그동안 참아왔던 울음을 터트린다. 영화 속에서 아들 박종철의 영정 사진을 끌어안고 오열하는 아버지의 모습은 보는 이의 마음을 먹먹하게 만든다. 

든든한 연기력으로 신뢰감을 주는 김종수는 하루 아침에 공권력에 의해 소중한 아들을 잃은 아버지 역할을 맡아, '1987'에서 짧지만 깊은 감동과 울림을 선사할 것이다.

조우진은 박종철 사망 다음 날인 1987년 1월 15일, 공안부장 최검사가 외압에 굴하지 않고 관철해낸 시신 부검이 이뤄지게 되자 부모와 형제를 대신해 유족 대표로 국과수의 부검 현장에 입회, 모든 것을 지켜보는 박종철의 삼촌으로 분했다. 공권력에게 희생된 조카의 시신을 직접 목도한 후 말로 할 수 없는 슬픔과 분노를 느끼며 눈물을 흘리는 조우진은 관객을 함께 눈물짓게 만들 예정이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독특한 매력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조우진은 "'1987'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무거운 질문을 던지는 영화다. 어떤 역할이든 작품에 참여하는 것 만으로도 정말 뜻 깊은 일이고, 배우라면 무조건 해야 하는 작품이 아닌가 생각했다. 책임과 의무감을 가지면서 참여했다"고 말했다.

'1987'은 오는 27일 개봉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