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브론 제임스(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가 승리를 챙겼다.

클리블랜드는 13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퀴큰 론즈 아레나에서 열린 2017-18 NBA(미국 프로 농구) 정규 시즌 애틀랜타 호크스와 홈경기에서 123-114로 이겼다.

클리블랜드는 이날 3점슛이 폭발했다. 총 20개의 3점슛을 성공하며 애틀랜타의 수비를 무너뜨렸다. 이번 시즌 평균 3점슛 성공(12.0개)을 뛰어넘는 위엄을 뽐내며 기분 좋은 승리를 챙겼다. 이로써 클리블랜드는 최근 16경기 15승 1패 기세를 이어갔다. 최근 패배는 지난 9일 인디애나 페이서스전이었다.

클리블랜드 에이스는 여전히 활약했다. 르브론 제임스가 25점 7리바운드 17어시스트 2스틸 FG 11/13으로 펄펄 날았다. 17어시스트는 커리어하이와 타이기록이었다. 

경기 초반 두 팀의 경기는 팽팽했다. 1쿼터에 리드 변경 8회, 동점 6회가 이뤄질 정도로 긴장감이 넘쳤다. 애틀랜타는 터린 프린스와 데니스 슈로더가 각각 7점을 올리며 공격을 주도했다. 클리블랜드는 케빈 러브가 11점 4리바운드로 1쿼터를 달궜다.

하지만 애틀랜타의 기세는 거기까지였다. 2쿼터 들어 좀처럼 힘을 쓰지 못했다. 벤치 싸움에서 밀린 탓이었다. 애틀랜타는 벤치 득점에서 5-16으로 밀렸다. 애틀랜타는 벤치진이 공격을 풀어가지 못하며 잠잠했다. 2쿼터 득점에서 클리블랜드가 31-17로 크게 앞섰다.

3쿼터 들어 애틀랜타가 다시 쫓아오기 시작했다. 프린스가 9점, 켄트 베이즈모어가 6점을 올리는 등 외곽포가 조금씩 가동됐다. 하지만 클리블랜드의 기세는 여전했다. 르브론과 호세 칼데론이 각각 8점을 넣으며 애틀랜타의 추격을 뿌리쳤다. 특히 클리블랜드는 원활한 볼 흐름과 공이 없을 때의 움직임으로 골 밑을 두드리며 페인트존을 압도했다. 

4쿼터 흐름도 비슷했다. 애틀랜타가 부지런히 쫓아왔지만 점수 차이를 좁히기는 쉽지 않았다. 홈에서 막강한 클리블랜드의 벽을 넘어서지 못했다. 클리블랜드는 여유로웠다. 주전과 벤치진이 고르게 득점에 성공하며 승기를 잡았다. 여기에 르브론은 정확한 외곽슛과 강력한 덩크를 꽂기도 했다.

경기 종료 2분 30초를 남기고 터란 루 감독은 주전을 모두 불러들였다. 가비지 타임이었다. 결국 클리블랜드는 애틀랜타에 9점차 승리를 거두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