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로나가 AC밀란을 3-0으로 완파했다.
[스포티비뉴스=글 정형근, 영상 장아라 기자] 세 줄로 요약한 2017-18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17라운드 엘라스 베로나 vs AC밀란.

1. 베로나, 주중 0-3 패…AC밀란의 우세가 예상된 경기
2. ‘깜짝 선제골’ 넣은 베로나 
3. 베로나, 대이변 완성…이승우는 결장

◆베로나, 주중 0-3 패…AC밀란의 우세가 예상된 경기

이번 주에만 두 번째 맞대결. 베로나와 AC밀란은 지난 14일 코파 이탈리아 16강에서 마주쳤다. 당시 베로나는 전력 차를 실감하며 AC밀란에 0-3으로 패했다. 

베로나는 리그 최근 5경기에서 1승 4패를 기록했다. 반면 AC밀란은 리그 최근 3경기에서 1승 2무의 성적을 올렸다. 객관적인 전력상 AC밀란의 우세가 예상됐다.

◆‘깜짝 선제골’ 넣은 베로나 

뚜껑을 열자 판도는 바뀌었다. 베로나는 전반 24분 카라치올로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오른쪽 코너킥 상황에서 카라치올로는 정확한 헤딩슛을 성공했다. AC밀란은 적극적으로 공세를 펼쳤고 베로나는 골문을 지키기 시작했다. 베로나는 ‘육탄방어’로 실점하지 않았다.  

◆베로나, 대이변 완성…이승우는 결장

베로나는 후반 10분 모이세 켄이 추가을 터뜨렸다. 켄은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논스톱 슛으로 연결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AC밀란은 경기 막판까지 거센 공격으로 베로나를 압박했다. 그러나 베로나의 집중력은 뛰어났다. 시간이 지날수록 안정을 더한 베로나는 쐐기 골까지 넣었다. 후반 32분 다니엘 베사는 AC밀란의 추격 의지를 꺾는 득점을 성공했다. 베로나의 홈구장은 축제 분위기가 연출됐다. 

이승우는 14일 AC밀란전에서는 프로 무대 두 번째 선발 출전해 56분을 뛰었다. 그러나 이번 경기에서는 나서지 못했다. 이승우는 프로 데뷔 골을 다음 기회로 미뤄야 했다. 

리그 7위 AC밀란을 꺾고 승점 3점을 따낸 베로나는 리그 17위에 올랐다. 

◆ 경기 정보

2017-18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17라운드 베로나 vs AC밀란, 2017년 12월 17일 오후 8시 30분(한국 시간), 안토니오 벤테고디 스타디움, 베로나(이탈리아)

경기 결과: 베로나 3-0(1-0) AC밀란

득점자: 24' 카라치올로 55'모이세 켄 77'다니엘 베사 / 

베로나(4-4-2): 안드라데; 페라리, 카라치올로, 외르투, 카세레스; 칼데이라, 수쿨리니, 뷔헬, 베르데; 발로티, 체르치 /감독:패키아

AC밀란(4-3-3): 돈나룸마; 로드리게스, 로마놀리, 보누치, 칼라브리아; 보나벤투라, 몬톨리보, 케시에; 보리니, 칼리니치, 수소/감독:가투소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