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우 ⓒ광주 FC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프로축구 광주FC가 브라질 출신 공격수 영입으로 전력을 보강했다.

광주는 4일 2018시즌 팀의 공격을 이끌 브라질 출신 공격수 지우(27·Givanilton Martins Ferreira)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키 174cm 몸무게 64kg의 작지만 단단한 체구를 지닌 지우는 폭발적인 스피드는 물론 날카로운 패스와 골 결정력까지 두루 갖춘 전천후 공격수다.

지난 2009년 브라질 세리에B 빌라노바(Vila Nova)에서 데뷔해 산토스(Santos, 세리에A), 상 베르나르두 FC(Sao Bernardo, 상파울루주 1부) 등 상위 클럽에서 활약했으며, 2013년 상파울루주 1부리그와 2014년 세아라주 1부리그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지우는 이미 국내 팬들에게 이름을 알린 바 있다. 지난 2015시즌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K리그(강원FC)에 데뷔한 지우는 스피드와 돌파, 침투 등에 뛰어난 재능을 보였을 뿐 아니라 양발을 자유로이 사용하며 최고의 득점력을 뽐냈다.

지우는 2015시즌 7월에 공식 데뷔전을 치른 지 두 경기 만에 마수걸이 골을 터트렸고, 이후 16경기에서 14개의 공격 포인트(9골 5도움)를 기록했다. 이를 바탕으로 K리그 챌린지 주간 베스트11 5회, 주간 MVP 3회 선정된 바 있다.

2016년 강원과 재계약에 성공했으나 부상으로 반 시즌 간 경기에 나서지 못했고, 브라질 세리에B 보아 이 스포츠로 팀을 옮겨 재활을 마친 뒤 1년 6개월 만에 K리그로 돌아왔다.

지우는 "한국은 나에게 정겨운 곳이다. 광주에서 새롭게 시작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한 만큼 동계훈련에 성실히 임해 팀의 승격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광주 관계자는 "지우는 브라질 유수의 팀에서 활약한 검증된 공격수"라며 "이미 K리그 적응기를 마친 만큼 올 시즌 팀의 공격을 이끌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4일 메디컬테스트를 마친 지우는 곧바로 팀에 합류해 동계훈련에 돌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