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 다툼 중인 크리스텐센(왼쪽), 바디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세 줄로 요약한 2017-18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첼시 vs 레스터.

1. 예상 외의 접전
2. 케이힐 부상, 변수 발생
3. 기회 잡은 첼시의 파상공세

◆ 예상 외의 접전

첼시의 홈이었고 어느 정도 전력 차이가 있었다. 역습 위주의 전략을 구사하는 레스터의 특성상 첼시가 주도권을 잡고 레스터는 수비를 단단히 하다 역습을 전개하는 그림이 예상됐다. 하지만 반대였다. 레스터는 초반부터 기세를 올리며 첼시를 몰아붙였고, 첼시도 지지 않고 받아쳤다.

전반 12분 은디디의 날카로운 헤더를 쿠르투아가 막았다. 이에 첼시는 1분 후 파브레가스의 슈팅으로 반격했다. 전반 37분에는 마레즈가 뤼디거를 완벽하게 제치며 날카로운 크로스로 첼시를 위협했고, 1분 후에는 올브라이턴이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대 옆을 살짝 지나쳤다. 첼시는 전반 42분 파브레가스의 중거리 슈팅으로 반격했다.

▲ 부상으로 조기에 교체된 케이힐(가운데)
◆ 케이힐 부상, 변수 발생

이른 시간 변수가 발생했다. 첼시 스리백의 중심을 맡은 케이힐이 경기 초반부터 허벅지를 잡는 등 불편한 기색이 역력했고, 결국 전반 31분 바디를 막는 과정에서 쓰러졌다. 햄스트링 부위를 잡고 좀처럼 일어나지 못했고 크리스텐센과 교체됐다. 이른 시간 교체 카드 한 장을 쓴 첼시는 의외의 변수로 전반부터 힘든 경기를 할 수 밖에 없었다.

◆ 기회 잡은 첼시의 파상공세

후반 초반에도 레스터가 주도권을 잡았다. 하지만 콘테 감독이 이른 시간에 윌리안, 페드로를 투입하며 남은 교체 카드 두 장을 모두 쓰면서 분위기가 조금씩 바뀌었다. 결정적으로 후반 23분 칠웰이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하면서 흐름은 첼시로 넘어 갔다. 수적 우위를 등에 업은 첼시는 파상공세를 퍼부었으나 레스터는 라인을 내리고 수비를 단단히 하면서 끝내 득점을 허용하지 않았다.

◆ 경기 정보

2017-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2018년 1월 14일 00시(한국 시간), 스탬포드 브릿지, 런던(영국)

첼시 0-0(0-0) 레스터
득점자: 없음
퇴장 : / 68' 칠웰(경고 누적)

첼시(3-5-2): 쿠르투아; 뤼디거, 케이힐, 아스필리쿠에타; 알론소, 바카요코, 캉테, 파브레가스(윌리안 58'), 모지스; 아자르(페드로 58'), 모라타

레스터(4-4-2): 슈마이켈; 칠웰, 머과이어, 드라고비치, 아마티; 올브라이턴, 제임스(이보라 90'), 은디디, 마레즈; 오카자키(푸흐스 73'), 바디(그레이 82')

[영상] 첼시 vs 레스터 3분 하이라이트 ⓒ 정원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