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욱 kt 감독 ⓒkt 위즈

[스포티비뉴스=수원, 김건일 기자] 다음 시즌 도약을 꿈꾸는 김진욱 kt 감독은 2018년 선수단을 처음 소집한 자리에서 다음 시즌 갖춰야 할 자세를 강하게 전달했다.

22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18 선수단 신년 결의식에서 김 감독은 "올 시즌엔 자기가 해야 할 일을 하지 못하면 1군에 서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달 사항 세 가지 가운데 두 번째로 이 이야기를 꺼낸 김 감독은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하고 싶은 것 모두 하게 할 수 있다. 단 자기 일을 꼭 찾아야 한다. 자기 위치를 정확히 알자. 대주자가 스윙 연습을 하고 있고 그래선 안 된다. 내 위치를 알아야 한다"고 했다.

지난 시즌까지 3년 연속 최하위에 머물렀던 kt는 다음 시즌 성적 향상을 선언하면서 이번 겨울 대대적인 투자를 단행했다. 황재균을 영입하고 라이언 피어밴드, 멜 로하스 주니어, 더스틴 니퍼트로 외국인 선수를 꾸려 전력을 보강했다. 이지풍 트레이너를 영입하는 등 코칭 선수단도 개편했다.

김 감독은 "목표는 시즌이 끝날 때까지 5할 승부다. 지난해엔 어떤 목표도 정하지 않았다. 물론 다음 시즌엔 다른 목표를 이야기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어 "5할 승률을 이루기 위해서 클리닝 타임이 끝난 6회부턴 모든 선수가 눈빛이 달라졌으면 한다. 6회 이후엔 어떤 상황이든 악착같이 물고 늘어지는 팀이 돼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가 우리를 어떻게 생각하느냐다. 우리가 악착같이 하면 상대가 우리에게 부담감을 느낄 수 있다. 6회 이후에 우리 모든 선수들의 눈빛이 달라지는 그런 팀이 됐으면 좋겠다. 그런 눈빛, 그런 모습을 보여 주지 못한 선수는 1군에서 볼 수 없다. 우리 kt 팀 전체가 그렇게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신년회엔 유태열 kt 스포츠 사장과 임종택 kt 단장 및 김진욱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 그리고 선수단 전체가 참석했다. 2차 드래프트로 합류한 김용주 금민철, 송민섭 등 제대 선수, 강백호 김민 등 신인들이 첫 공식 석상에서 다음 시즌 포부를 밝혔다.

kt는 '허공이 소리친다. 온몸으로 가자'를 올 시즌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웠다. 고은 시인이 헌정한 시구절로 '지상의 허공은 무언가 받아들이는 수동체다. 허공이 소리쳐 공을 부르고 공은 날아갈 때 에너지를 남기지 않고 간다. 온 힘을 다해서 그렇게 우리도 온몸으로 가자'는 의미다.

유태열 kt 스포츠 사장은 "지난해 월드시리즈 우승 팀 휴스턴도 메이저리그 3년 동안 최하위에 그쳤던 천덕꾸러기 팀이다. 이들의 우승 원동력은 이들을 하나로 묶었던 팀워크다. 우리도 선수들이 하나가 되고 'go together'를 이루면 될 수 있다. 한 명 한 명의 의지에 달려있다. 우리 모두의 꿈이 감독의 드라마로 쓰일 수 있도록 기대하겠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