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린트 카펠라.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휴스턴 로케츠 선수들의 자신감이 하늘을 찌르고 있다.

휴스턴은 21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도요타 센터에서 열린 2017-18 NBA(미국 프로 농구) 정규 시즌 홈경기에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116-108로 이겼다.

이날 경기는 서부 콘퍼런스 2위와 1위의 맞대결로 관심을 모았다. 더불어 휴스턴의 에이스, 제임스 하든의 복귀전으로도 주목을 받았다.

결과는 휴스턴의 승리였다. 크리스 폴(33득점 11리바운드 7어시스트 3스틸)과 제임스 하든(22득점 8어시스트)이 이끄는 앞 선이 골든스테이트의 백코트 듀오인 스테픈 커리(19득점), 클레이 톰슨(8득점)을 압도했다. 휴스턴은 트레버 아리자, 제럴드 그린이 징계로 출전하지 못했기에 단순한 1승 이상의 의미가 있었다.

승부는 두 팀의 가드진 대결에서 갈렸지만 휴스턴 골밑을 지키는 클린트 카펠라(18득점 5리바운드 4스틸)의 존재감도 만만치 않았다. 카펠라는 올 시즌 평균 14.5득점 10.8리바운드 1.7블록슛으로 공수에서 휴스턴의 중심을 잡아주고 있다. 휴스턴도 일찍이 카펠라의 가치를 알아봤다. 지난 시즌부터 카펠라에 대한 다른 팀들의 트레이드 제의를 모두 뿌리치고 팀의 주전 센터로 키우고 있다.

휴스턴전 패배 후 케빈 듀란트는 “카펠라가 지난 시즌에 비해 많이 성장했다. 크리스 폴 이상의 가치가 있는 선수”라고 치켜세웠다.

카펠라도 자신감이 넘쳤다. “우리가 골든스테이트를 이길 걸 알고 있었기에 자신감 있게 경기했다. 모든 게 잘 준비 돼 있었다”고 당당히 말했다. “지금과 같은 경기를 계속한다면 1위 자리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란 말도 덧붙였다.

카펠라의 당찬 발언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우리가 골든스테이트보다 낫다. 우리는 골든스테이트를 이길만한 무기를 갖고 있다”며 “먼저 수비가 돼야 한다. 스위치 수비로 골든스테이트의 공격을 모두 막아야 한다. 우리의 공격은 유지되면서 멘탈이 무너지면 안 된다”고 골든스테이트를 꺾은 비결을 언급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