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골든슬럼버' 스틸. 제공|CJ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골든슬럼버'가 서울 한복판을 관통하는 볼거리를 선사한다.

영화 '골든슬럼버'(감독 노동석)는 광화문에서 벌어진 대통령 후보 암살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한 남자의 도주극을 그린 작품이다.

'골든슬럼버' 제작진은 광화문 세종로 한복판에서 홍제천의 지하 배수로에 이르기까지 지상과 지하를 넘나들며 서울을 가로지르는 독창적 볼거리를 완성했다. 사건의 시작이 되는 대통령 후보 차량 폭발신은 국내영화 사상 최초로 광화문 세종로에서 촬영을 감행한 장면이다.

2017년 겨울, 치열한 준비 끝에 약 4개월 만에 촬영 허가를 받아낸 제작진은 대규모 물량을 투입해 주어진 4시간 안에 단 한 번의 기회로 긴장이 생생하게 담긴 폭발신을 완성했다. 강동원은 "광화문 폭발 장면의 경우 4시간이 주어졌고 그 안에서 찍어야 했기 때문에 기회가 한 번밖에 없었다. NG를 내면 안 되기 때문에 바짝 긴장하고 촬영했다"고 말했다.

또 성신여대, 서강대교 등 서울의 공간적 특성을 대표하는 주요 번화가에서 펼쳐진 도주신과 비좁은 골목을 내달리는 추격신은 온 세상에 쫓기게 된 평범한 남자 건우의 고립된 감정을 극대화해 생동적인 느낌과 리얼리티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도시 전역의 CCTV를 피해 감시의 시선이 닿지 않는 지하 배수로를 가로지르는 흥미진진한 도주신은 실제 홍제천 배수로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생활 하수로 인한 악취가 진동하는 열악한 환경에도 강동원과 김의성의 집중력 있는 연기로 관객들에게 차별화된 쾌감을 전할 예정이다.

김의성은 "추운 날씨에 배수로에서 촬영을 진행해서 육체적으로 많이 힘들었다. 하지만 색다른 볼거리가 '골든슬럼버'만의 재미라고 생각했고 결과물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고 해당 장면에 대한 만족스러운 마음을 전했다.

한순간 세상이 주목하는 암살범이 된 한 남자의 도주극을 그린 '골든슬럼버'는 2월 14일 개봉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