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에 출연한 배우 김지원. 제공|쇼박스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속 김지원은 신의 한수였다. 지금까지 보여준 매력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매력까지 담아 냈다.

29일 오후 서울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진행된 영화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감독 김석윤) 언론시사회에는 배우 김명민, 오달수, 김지원, 김석윤 감독이 함께 했다.

이날 김지원은 “드라마를 마치기 전 대본을 받았다.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은 캐릭터라서 꼭 해보고 싶었고, 매력 있다고 느꼈다. 또 두 분(김명민, 오달수)과 김석윤 감독님과 함께 하고 싶은 욕심에 출연을 선택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처음이라 긴장도 됐고, 첫 사극이라 우려되는 부분이 많았다. 감독님과 초반 리딩에서 맞춰 나갔고, 현장에서 선배님들이 많이 도와줬다. 나도 스크린으로 보는 내 모습이 익숙하지 않다. 아쉽기도 하고 좋기도 하다. 다행히 잘 마쳤고,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 영화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주역 김명민, 김지원, 오달수, 김석윤 감독(왼쪽부터). 제공|쇼박스

김명민은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을 김지원을 위한 작품이라고 했다. 그는 “김지원에, 김지원을 위한 영화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매력을 어필했다. 영화를 보기 전 많이 떨더라. 첫 등장에 놀라웠다. 울다 웃다 했다. 김지원 씨의 존재가 압도적이었다. 전 편의 그 어떤 여배우와 비교 하기 어려울 정도의 포스였다”고 말헸다.

이어 “소화하기 굉장히 어려운 캐릭터였다. 과거의 아픔이 있고, 괴력을 가진, 기억을 잃은 여인이다. 말이 쉽지 표현하지 힘든 캐릭터다. 완벽하게 준비를 해 와서 놀랐다. 유독 감정신이 많았다. 우리는 옆에서 지원 씨가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이었다”고 덧붙였다.

영화 속에서 김지원이 매력적일 수밖에 없는 지점이 있었다. 바로 김석윤 감독의 집필 포인트였다. 김 감독은 “시나리오를 만들면서 배우를 찾았다. 20대 여배우 중 레퍼런스를 찾았다. 마무리는 드라마 ‘쌈, 마이웨이’의 김지원 씨를 보면서 했다. 김지원 씨가 할 수 있는 부분을 시나리오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또 김 감독은 “조율을 했지만 크게 이견이 없었다. 지원 씨가 지금까지 해왔던 연기와 다른, 도전할 수 있는 것과 잘 할 수 있는 부분을 이야기 했다. 설레게 작업을 했다. 고맙기도 하고, 기대에 부흥해줘서 감사하기도 하다”고 말했다.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은 괴마의 출몰과 함께 연쇄 예고 살인이 시작되고, 명탐정 김민과 서필, 기억을 잃은 괴력의 여인이 힘을 합쳐 사건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2월 8일 개봉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