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미 파레디스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두산 베어스 새 외국인 타자 지미 파레디스(30)가 스프링캠프 첫 훈련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두산은 1일 호주 블랙타운에서 1차 스프링캠프 첫 훈련을 진행했다. 파레디스는 동료들과 처음 함께하는 자리에서 가볍게 몸을 푸는 정도로 타격과 수비 훈련을 했다. 가까이서 훈련을 지켜본 두산 관계자들은 힘이 실린 타격에 높은 점수를 줬다. 

김태형 두산 감독은 스프링캠프에서 앞서 모두 새 얼굴로 교체된 외국인 선수들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특히 새 시즌 야수들의 포지션과 타순을 구상하는 열쇠를 쥐고 있는 파레디스의 능력을 꼼꼼히 봐야할 거 같다고 강조했다. 파레디스는 내·외야 수비가 모두 가능하고, 타석도 왼쪽과 오른쪽을 가리지 않는다. 

고토 고지 두산 타격 코치는 파레디스의 첫 훈련을 지켜본 뒤 "메이저리그 출신답게 준비를 잘해왔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호평했다. 

이어 "이제 첫 훈련을 한 만큼 구체적인 평가를 내리기는 힘들지만, 역시 파워가 인상적이었다. 타구 속도나 비거리가 모두 눈에 띄었다"며 몸 상태를 완전히 끌어올렸을 때 얼마나 더 힘 있는 타격을 펼칠지 기대감을 보였다.   

고토 코치를 비롯해 현장에서 파레디스의 타격 훈련을 지켜본 두산 관계자들도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했다. 한 관계자는 "자신만의 히팅 포인트가 있고, 힘이 좋다. 오른쪽과 왼쪽 타석 모두 인상적인데, 왼쪽이 주력 타석인 거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파레디스는 첫 타격 훈련에서 어느 정도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제 남은 건 수비다. 김 감독은 캠프에서 파레디스의 수비 능력을 확인해봐야 계산이 설 거 같다고 했다. 포지션은 우익수와 3루수를 생각하고 있다.

파레디스는 "그동안 타격 위주로 훈련을 했는데, 이번 캠프에서는 수비에서 여러 포지션을 훈련해야 할 거 같다. 공격과 수비 훈련 비중을 비슷하게 가겠다"고 이야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