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환절기' 포스터. 제공|리틀빅 픽쳐스

[현장S] 배종옥-이원근-지윤호 “내 인생에 ‘환절기’는…”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인생의 환절기는 언제이고, 그 환절기를 과연 모든 사람들이 느낄 수 있을까. 영화 ‘환절기’는 계절이 바뀌는 순간, 서로의 마음을 두드린 세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제 21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먼저 소개된 영화 ‘환절기’는 6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아이파크몰에서 언론시사회를 진행했다. 이날 주연배우 배종옥과 이원근, 지윤호, 이동은 감독은 이어진 기자 간담회에 참석,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환절기’는 시나리오 단계부터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관심을 받았다. 배종옥 역시 인물들 사이에 흐르는 섬세한 감정 표현에 놀랐고, 시나리오를 남자가 썼다는 말이 새롭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토록 섬세한 환절기를 느끼는 사람들이 몇이나 될지 알 수 없다. 우리가 살아가는 계절, 누구에게나 똑같이 환절기는 오지만 모든 사람이 이를 직접적으로 느끼고 영향을 받지는 않는다. 인생의 환절기도 마찬가지다.

배종옥과 지윤호는 영화 ‘환절기’가 바로 인생의 환절기 같은 작품이라고 했다. 먼저 배종옥은 “내 또래 여배우가 영화를 끌고 가는 경우가 많지 않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후 할머니가 돼야 영화에 출연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환절기’가 다가왔다. 이 나이에 여자로서 날 돌아볼 기회가 왔다. 나이가 들어가는 과정 속에서 ‘환절기’는 또 다른 의미를 지닌 작품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지윤호 역시 “이 영화 시나리오가 나에게 온 순간”을 인생 환절기로 꼽았다. 그는 “이 영화가 네에게 온 순간이 환절기인 것 같다. 모두 똑같이 환절기가 온다. 나에게 ‘환절기’는 감독님이 이 영화에 날 써준 바로 그때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원근은 현재, 바로 지금 이 순간을 꼽았다. 그는 “어떤 일이 벌어질지도, 또 어떤 감사한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 알면서 경험하려고 하면 느길 수 없다. 계절이 변하는 것처럼, 감사한 일이든, 슬픈 일이든 흐름에 맞게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또한 우리 인생의 환절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환절기’는 오는 22일 개봉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