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이천웅 이형종 채은성. ⓒLG 트윈스
[스포티비뉴스=정철우 기자]스프링캠프와 떼려야 뗄 수 없는 단어가 바로 '경쟁'이다. 한 포지션을 놓고 최소 두어명 씩 자리 다툼을 하는 것은 어느 팀에서나 볼 수 있다.

감독들은 경쟁을 즐긴다. 경쟁 포지션이 많을수록 굳이 인상 쓰며 훈련시키지 않아도 선수 스스로 알아서 움직이는 분위기가 조성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LG의 포지션 경쟁은 한가로운 것과는 조금 거리가 있다. 살아남기 위해선 채워야 할 매용들이 아주 많다.

일단 손주인이 떠난 2루가 비었다. 군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유격수 오지환도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른다. 내야의 센터 라인 두 자리에 마땅한 대안을 마련하지 않으면 어려운 시즌이 예상된다.

또 있다. LG 외야에도 아직 주전이 정해지지 않은 자리가 있다. 좌익수 김현수 중견수 안익훈은 정해졌는데 우익수는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이천웅 이형종 채은성이 일단 앞서 나가고 있고 임훈과 문선재가 뒤를 따르고 있다.

각자 장단점이 뚜렷하다는 점에서 결정이 어려운 상황이다. 그렇다면 현 상황에서 류중일 감독의 눈에 들어온 선수는 누구일까.

결과부터 말하면 '아직까지는…'이다. 류 감독의 눈에 좋게 보이는 내용이 있는가 하면 아직은 부족한 면들도 남아 있기 때문이다.

일단 현 상황에서 류 감독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가 궁금했다. 그래서 물었다. "한 명씩 장단점을 얘기해 주시죠." 류 감독의 대답은 단답형이었지만 그 속엔 많은 의미가 담겨 있었다.

"시즌 전까지 계속 더 봐야 하지만 일단 이천웅은 타격이 좋아 보인다. 타격 재능을 살려 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채은성은 3할까지 친 적이 있는데 지난해가 좀 아쉬웠다. 3할을 쳤을 때 어떻게 했는지를 스스로 찾아내야 한다. 이형종은 아직 경험이 부족한데 경험만 더 쌓이면 좋아질 것이 분명한 선수다. 꾸준히 기회를 줄 수 있으면 좋겠지만 여건이 허락할지 모르겠다. 스스로 이겨 내야 한다."

일단 코멘트만 놓고 보면 이천웅이 타격 능력을 앞세워 반 뼘 정도 앞선 모양새다. 여기에 과거 실적이 있는 채은성과 발전 가능성이 큰 이형종의 추격이 이어지고 있다.

류 감독은 "수비만 놓고 보면 임훈을 빼놓을 수 없다. 문선재도 2군서 열심히 한다고 들었다. 마지막 순간까지 경쟁을 시켜 최적의 답을 찾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