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브론 제임스(오른쪽).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확 바뀐 로스터 만큼 경기력도 달라졌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는 12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메사츠세츠주 보스턴 TD 가든에서 열린 2017-18 NBA(미국 프로 농구) 정규 시즌 원정 경기에서 보스턴 셀틱스를 121-99로 이겼다. 동부 콘퍼런스 3위 클리블랜드는 이날 승리로 3연승을 달렸다.

트레이드 효과를 톡톡히 봤다. 클리블랜드는 트레이드 마감 시간(9일)을 앞두고 아이재아 토마스, 제이 크라우더, 이만 셤퍼트 등 주축 선수 6명을 내보내고 조던 클락슨, 조지 힐, 로드니 후드, 래리 낸스 주니어를 영입했다. 이날은 클락슨, 힐, 후드, 낸스 주니어의 클리블랜드 데뷔전이었다.

새롭게 합류한 선수들이 팀 승리를 이끌었다. 클락슨은 3점슛 3개 포함 17득점으로 맹활약했고 후드는 3점슛 3개 포함 15득점으로 뒤를 받쳤다. 힐은 12득점, 낸스 주니어는 5득점을 기록했다. 특히 조던, 후드, 힐은 이날 3점슛 8개를 합작하며 클리블랜드 외곽 공격에 힘을 불어넣었다.

이적생들의 공격력이 불을 뿜자 르브론 제임스의 부담도 한결 가벼워졌다. 르브론은 이날 28분만을 뛰며 24득점 8리바운드 10어시스트로 높은 팀 기여도를 나타냈다.

보스턴은 카이리 어빙(18득점)과 마커스 모리스(17득점)가 분전했지만 공수에서 클리블랜드에 모두 밀리며 큰 점수 차로 패했다. 

경기 초반은 팽팽했다. 클리블랜드가 선수들의 고른 득점력과 높은 야투 성공률로 앞서가면 보스턴은 어빙, 모리스의 득점으로 따라갔다.

클리블랜드는 2쿼터부터 확실한 리드를 잡았다. 1쿼터 중반 무릎 통증으로 쉬었던 르브론이 2쿼터에만 13점을 올리며 팀 공격을 이끌었다. 힐, 후드 등 이적생들의 3점슛 지원도 이어졌다. 보스턴은 2쿼터에만 7개의 실책을 저지르며 자멸했다. 전반적인 에너지 레벨에서 클리블랜드에 밀리며 손쉬운 점수를 내줬다.

3쿼터에도 클리블랜드 분위기였다. 르브론을 중심으로 힐, 후드, 클락슨의 득점이 조화를 이루며 보스턴 수비를 무너트렸다. 3쿼터 3점슛 11개 던져 6개 성공시키며 외곽 공격도 활기를 띄었다. 4쿼터 시작 무렵 두 팀의 격차는 20점 차 이상으로 벌어져 있었다.

클리블랜드의 공격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4쿼터에도 클락슨과 코버의 3점포, 후드의 돌파 득점이 나오며 점수 차를 더욱 벌렸다. 벤치 선수들이 맹활약한 덕분에 클리블랜드 주전들은 4쿼터 통째로 휴식을 취하며 다음 경기를 준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