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유타 재즈의 도노반 미첼이 슬램덩크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미첼은 18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린 2017-2018 미국 프로 농구(NBA) 올스타 전야제 슬램덩크 콘테스트에서 우승했다.

1차 시도부터 주목을 받았다. 미첼은 골대를 하나 더 준비했고, 추가로 준비한 골대에 공을 던졌다. 재빠르게 달려간 미첼은 점프 후 튕겨나온 공을 잡고 덩크슛으로 연결해 48점을 받았다.

2차 시도에서는 관중석에 있던 영화 배우 케빈 하트를 비롯한 세 명의 관중을 코트로 이끌었고 살짝 웅크리게 한 뒤 그 위로 뛰었다. 골대 옆으로 튕겨나온 공을 잡아 림을 흔들며 50점 만점을 받았다.

결선에 오른 미첼은 1차 시도에서 백보드에 공을 던진 뒤 달려들어 덩크슛으로 연결해 다시 50점 만점을 받았고 2차 시도에서는 빈스 카터 유니폼을 입었다.

미첼은 2000년 슬램덩크 콘테스트에서 카터가 우승했을 때 보여준 180도 회전 덩크슛을 재연했다. 48점을 받았고 총점 98점으로 덩크 콘테스트 우승을 차지했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의 래리 낸스 주니어가 결선에서 미첼과 맞붙었으나 2위에 머물렀다. 인디애나의 빅터 올라디포, 댈러스 매버릭스의 데니스 스미스 주니어가 이번 덩크 콘테스트에 참가해 각자 준비한 덩크 묘기를 자랑했다.

▲ 유타 재즈의 도노반 미첼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