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벤투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세 줄로 요약한 2017-18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25라운드 토리노 vs 유벤투스.

1. 이과인 부상, 이른 교체
2. 산드루 선제골
3. 디발라 부상 복귀

◆ 이과인 부상, 이른 교체

토리노 지역 라이벌전에서 유벤투스는 불의의 부상으로 이른 시간 교체 카드를 썼다. 전반 2분 문전으로 침투하던 이과인 골키퍼와 충돌하면서 부상을 당했다. 이과인은 일어나서 경기를 뛰었지만 중간 중간 주저 앉으며 고통을 호소했고 결국 전반 15분 베르나르데스키와 교체됐다.

▲ 부상으로 교체된 이과인
◆ 산드루 선제골

이과인의 부상으로 분위기가 어수선해진 유벤투스지만 선제골을 뽑으면 경기를 주도했다. 전반 33분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베르나르데스키가 수비수 한 명을 제친 후 크로스를 올렸고 산드루가 텅 빈 골대로 가볍게 공을 차 넣으며 선제골을 넣었다.

◆ 디발라 부상 복귀

전반을 1-0으로 마친 유벤투스는 후반에 여유로운 경기 운영을 보여줬다. 탄탄한 수비로 토리노의 역습을 차단하면서 리드를 지켰다. 특히 부상으로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던 디발라를 교체 투입했다.

후반 21분 코스타 대신 투입된 디발라는 투입 직후 빠른 문전 침투로 위협적인 슈팅을 시도하는 등 몸상태는 와벽하지 않았지만 여전한 실력을 과시했다.

유벤투스는 남은 시간 토리노의 거센 역습을 막으면서 한 점차 승리를 지켰다.

◆ 경기정보

2017-18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25라운드, 2018년 2월 18일 오후 8시 30분(한국 시간), 스타디오 올림피코 그란데 토리노

토리노 0-1(0-1) 유벤투스
득점자: / 33' 산드루

토리노(4-3-3): 시리구; 몰리나로, 부르디소, 은쿨루, 실베스트리(에데라 80'); 오비(악쿠아), 린콘, 바셀리(니앙 55'); 안살디, 팔케, 벨로티

유벤투스(4-3-3): 슈체스니; 아사모아, 키엘리니, 루가니, 데 실리오; 스투라로, 피야니치, 케디라, 산드루, 코스타(디발라 66'), 이과인(베르나르데스키 15' 리히슈타이너 90+2')

[영상] 유벤투스 vs 토리노 ⓒ 고륜혁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