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쇼트 댄스에서 경기하는 민유라-알렉산더 겜린 ⓒ GettyIimages

[스포티비뉴스=강릉, 조영준 기자]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민유라-알렉산더 겜린 조가 첫 올림픽 개인전 경기 쇼트댄스에서 선전하며 프리스케이팅 진출에 성공했다.

민유라-겜린 조는 19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년 평창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팀 이벤트 아이스댄스 쇼트 댄스에서 기술점수(TES) 32.94점 예술점수(PCS) 28.28점을 합친 61.22점을 받았다.

팀 이벤트에서 기록한 51.95점보다 훨씬 높은 점수였다. 그러나 국제빙상경기연맹(ISU)가 인정한 자신의 쇼트 댄스 종전 최고 점수인 61.97점에는 아쉽게 미치지 못했다.

민유라-겜린은 16위를 확보하면서 20개 팀이 출전할 수 있는 프리스케이팅 진출에 성공했다. 

민유라-겜린은 출전 24개 팀 가운데 12번째로 빙판에 섰다. 이들은 자신의 쇼트댄스 곡인 루이스 폰시의 데스파시토(Despacit), 탈리아의 무헤르 라티나(Mujer Latina), 룸바 음악 마이 올(My All) 선율에 맞춰 경기를 시작했다.

첫 과제인 패턴 댄스 타임 스템시퀀스와 패턴 댄스를 연기한 이들은 커브 라인 리프트도 무리 없이 해냈다. 싱크로나이즈드 트위즐과 미들 스텝 시퀀스로 프로그램을 마무리 지었다.

이들은 지난 11일 팀 이벤트 아이스댄스 쇼트 댄스에서 기술점수(TES) 24.88점 예술점수(PCS) 27.09점을 합친 51.97점을 받았다. 이들은 국제빙상경기연맹(ISU)가 인정한 자신의 쇼트 댄스 최고 점수인 61.97점에 크게 미치지 못했다.

당시 민유라는 전혀 예상하지 않은 일을 경험했다. 경기가 시작되면서 그의 윗옷 끈이 풀어졌다. 민유라는 당황했고 싱크로나이즈드 트위즐에서 레벨 1에 그쳤다. 그러나 다행히 모든 수행요소를 해내며 경기를 마쳤다.

민유라는 "아이스댄스 개인전 목표는 프리스케이팅에 진출해 아리랑을 연기하는 것"이라고 당차게 말했다. 목표를 이룬 민유라는 경기를 마친 뒤 감격의 눈물을 쏟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