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평창특별취재팀 이교덕 기자] 한국 여자 컬링이 6연승을 달렸다.

21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년 평창 올림픽 컬링 여자 예선에서 러시아 출신 올림픽 선수단(OAR)에 11-2 대승을 거뒀다.

일찌감치 승리를 확정했다. 1, 2, 3엔드 선공인데도 3점씩을 땄다.

상승세의 한국은 생각한 대로 스톤이 미끄러져 목적지에 안착했고, 이미 4강 진출에 실패한 OAR의 스톤은 의욕이 없는 듯 힘이 없었다.

OAR 스킵의 마지막 스톤이 비실비실 가다가 하우스에도 근접하지 못했다.

4엔드, 후공의 러시아는 1점을 만회했을 뿐이었다. 5엔드에서 2점을 딴 한국은 6엔드에서 1점만 내줬다.

이미 역전이 어렵다고 판단한 OAR은 악수를 청했다. 경기를 포기한다는 뜻이었다.

남은 경기는 3경기. 21일(오늘) 저녁 8시 5분 마지막 예선 경기를 치르고, 오는 23일 저녁 8시 5분 예선 4위와 준결승전을 펼친다.

한국 컬링 최초 올림픽 메달에 도전한다.

김민정 코치가 이끌고 김은정 김경애 김선영 김영미 김초희가 팀을 이룬 한국은 세계 랭킹 8위. 평창 올림픽에서 돌풍을 일으켜 외신들도 주목한다.

세계 1위 캐나다를 8-6으로 잡고 일본에 5-7로 역전패한 뒤, 파죽의 6연승을 달리고 있다.

스위스(7-5), 영국(7-4), 중국(12-5), 스웨덴(7-6)에 이어 미국도 한국의 무서운 상승세를 막을 수 없었다.

한국 여자 컬링은 2014년 소치 올림픽로 올림픽 무대를 처음 밟았다. 10위를 기록했다.

의성 소녀들이 뭉친 한국 여자 컬링은 가족과 같은 '찰떡궁합 케미'로 연전연승하고 있다.

동네에서 동아리 활동으로 시작한 컬링이 삶의 일부가 됐고 지금은 한국을 대표해 세계 정상에 도전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