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수원, 조형애 기자] 예측은 정확했지만 대응은 쉽사리 이뤄지지 이뤄지지 않았다. 아시아 정상을 향한 조별리그 2연승을 노리던 수원삼성은 '중원 싸움'에서 밀리면서 2018시즌 첫 패배를 떠안았다.

수원은 2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8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H조 2차전에서 가시마 앤틀러스에 1-2로 졌다. 1승 1패를 기록하며 수원은 H조 1위를 가시마에 내줬다.

경기 전 수원은 승부가 중원에서 가름날 것으로 봤다. 공식 기자회견에서 서정원 감독은 "가시마전은 미드필드 싸움이 승부의 키를 쥘 것으로 본다. 상대 두 명 공격수가 뒷공간으로 빠져다니는 스타일이다. 미드필드에서 공격으로 향하는 패스를 차단해야 한다"고 했다.

수원이 경기 당일 꺼내든 카드는 스리백. 핵심으로 꼽은 중원에는 최성근과 조원희가 호흡을 맞췄다. 시드니전과 비교했을 때 유일하게 바뀐 이 역시 중원의 조원희였다.

한마디로 흐름은 수원이, 실리는 가시마가 취한 경기였다. 전반 이른 시간 가나자키에게 골을 내줬지만 수원은 볼을 오래 가지면서 기회를 노렸다. 하지만 중원의 힘이 가시마를 압도하지 못했다. 볼 소유에서 불안정했고 날카로운 전진 패스가 좀처럼 나오지 않았다. 측면이 분전했지만 좀처럼 위협적인 장면은 만들어내지 못했다.

안정적으로 수비 대형을 갖추다 재빠르게 공격으로 치고 나가 마무리 짓고 돌아오는 가시마의 패턴. 가시마는 원정길에서도 한층 노련하게 경기를 운영했다. 후반 초반 추가 골을 뽑아내면서 흐름도 잡았다. 수원은 교체 카드 두 장을 곧바로 쓰며 변화를 노렸지만 이미 스코어는 벌어졌고 가시마의 기세는 등등했다.

모처럼 잡은 기회 마저 가시마 골키퍼 권순태가 막아내면서 수원은 고개를 떨궜다. 크리스토밤이 만회 골을 터트렸을 때는 시간이 부족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