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사라진 밤'에 출연한 배우 김강우.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이은지 기자] 영화 ‘사라진 밤’은 김강우가 핵심이었다. 그의 호흡과 함께 하며 관객들은 긴장을 유지 할 수밖에 없었다. 김강우의 과호흡으로 영화가 완성됐다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28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영화 ‘사라진 밤’ 언론시사회에는 배우 김상경, 김강우, 김희애, 이창희 감독이 함께 했다.

‘사라진 밤’은 범인이 중요한 작품이 아니다. 이미 아내인 윤설희를 박진한이 죽였다는 것은 공개된 바, 영화의 핵심은 사라진 시체였다. 시체가 있어야 완성되는 완전 범죄가 사라진 시체로 인해 무너질 위기에 처한 진한은 긴장을 놓을 수 없었다. 이를 연기한 김강우 역시 마찬가지였다.

김강우는 “내가 잘못하면 지루할 수 있는 영화가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하룻밤에 한정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관객은 내 호흡을 따라 와야 했다. 다른 작품보다 과한 호흡을 사용했다. 하루 동안 긴장을 유지하는 방법이었다”고 다른 작품과 달랐던 연기를 언급했다.

과한 호흡을 사용한 이유도 들을 수 있었다. 그는 “아내를 죽인 비밀이 있는 엘리트다. 그 상황에서 느끼는 중압감이 엄청났을 것이다. 그 호흡을 관객들이 따라오길 바랐다. 그래서 과하게 호흡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 영화 '사라진 밤' 주역 김강우, 김희애, 김상경, 이창희 감독(왼쪽부터). 사진|곽혜미 기자

함께 호흡을 맞춘 김상경 역시 김강우의 호흡을 언급했다. 김상경은 “강우의 연기를 보면서 느낀 것은 호흡을 많이 쓴 것”이라며 “설정이라는 것을 느꼈다. 영화로 보니 그 설정이 굉장히 좋았다. 같이 연기를 하면 고마운 것이 올곧게 자신의 연기를 잘 하는 것이다. 내 연기의 바탕이 된다. 강우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영화 ‘사라진 밤’은 국과수 사체보관실에서 사라진 시체를 두고 벌이는 단 하룻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3월 7일 개봉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