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은수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한국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의 미래를 책임질 임은수(15, 한강중)와 유영(14, 과천중)이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 쇼트프로그램에서 선전했다.

임은수는 9일(이하 한국 시간) 불가리아 소피아 아르믹 아레나에서 열린 2017~2018 시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35.19점 예술점수(PCS) 27.77점을 합친 62.96점을 기록했다.

임은수는 지난해 9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주니어 그랑프리 2차 대회에서 받은 ISU가 인정한 쇼트프로그램 개인 최고 점수인 64.79점에 미치지 못했다.

지난해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 처음 출전한 임은수는 4위를 차지했다. 비록 아쉽게 메달을 놓쳤지만 김연아(28) 이후 이 대회에서 가장 좋은 성적표를 받았다.

올 시즌 주니어 그랑프리 2차 대회에서는 개인 최고 점수인 186.34점을 기록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2차 대회에서 선전한 임은수는 12월 열리는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을 노렸지만 10월 폴란드 그단스크에서 열린 주니어 그랑프리 6차 대회에서 4위에 그치며 아깝게 파이널 진출에 실패했다.

이후 임은수는 발가락 부상으로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했다. 지난 1월 열린 전국종합선수권대회에서는 발가락 통증에 고전하며 3위에 만족해야 했다. 그러나 이 대회 정상에 오른 유영과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 출전권을 확보했다.

임은수는 이번 대회를 앞두고 발가락 부상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좋은 컨디션으로 이번 대회를 준비한 그는 비록 프로그램 클린에는 실패했지만 안정된 경기를 펼쳤다.

앞서 23번째로 경기를 펼친 유영은 기술점수(TES) 34.3점 예술점수(PCS) 25.49점을 합친 59.79점을 기록했다.

유영은 ISU가 인정한 쇼트프로그램 개인 최고 점수인 60.42점(2017년 주니어 그랑프리 7차 대회)에 0.63점이 모자랐다.

그러나 나이 제한으로 지난달 25일 막을 내린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에 출전하지 못했다. 4년 뒤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겨냥하고 있는 유영은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 처음 출전했다.

유영은 모든 요소를 큰 실수 없이 해냈지만 프로그램 구성요소 점수(PCS)가 25점 대에 그치며 개인 최고 점수 경신에 실패했다.

임은수와 유영은 상위 24명까지 주어지는 프리스케이팅 출전권을 거머쥐었다.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은 10일 열린다.

▲ 임은수 ⓒ 곽혜미 기자

임은수 쇼트프로그램 - 영화 스위티 채리티 OST Rich Man's Frug

임은수는 출전 선수 44명 가운데 43번째로 빙판에 등장했다. 가장 마지막 조인 8그룹에 배정된 그는 5번째 순서로 경기를 시작했다. 임은수는 자신의 쇼트프로그램 곡인 'Rich Man's Frug'에 맞춰 경기를 시작했다.

첫 점프 과제인 트리플 플립 + 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깨끗하게 뛰었다. 플라잉 시트 스핀과 레이백 스핀으로 프로그램을 이어간 임은수는 두 번째 점프인 트리플 러츠를 시도했다.

비거리가 넓은 점프가 장점인 그는 시원한 스케일의 점프를 실수 없이 해냈다. 스텝시퀀스에 이은 더블 악셀은 랜딩이 살작 흔들렸지만 큰 실수를 피했다. 마지막 과제인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 지었다.

▲ 유영 ⓒ 곽혜미 기자

유영 쇼트프로그램 - Don't Rain on My Parade

유영은 5그룹 3번재 순서로 빙판에 나섰다. 그는 자신의 쇼트프로그램 곡인 Don't Rain on My Parade에 맞춰 경기를 시작했다.

첫 점프 과제인 트리플 플립 + 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깨끗하게 뛴 유영은 기분 좋게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스텝시퀀스와 플라잉 시트 스핀으로 한숨을 돌린 그는 두 번째 점프인 트리플 러츠도 실수 없이 해냈다.

유영은 경쾌한 음악에 맞춰 빠른 속도로 빙판을 질주했다. 다양한 표정 연기로 프로그램에 생동감을 불어넣었고 처음부터 끝까지 흔들리지 않는 집중력도 돋보였다.

유영은 마지막 점프인 더블 악셀도 깨끗하게 뛰었다.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과 레이백 스핀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 지은 그는 만족한다는 듯 주먹을 불끈 쥐었다.

그러나 개인 최고점에 불과 0.63점이 모자랐다. 무엇보다 25.49점에 그친 구성 요소 점수가 아쉬웠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