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배영수 ⓒ 대전,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김민경 기자] 한화 이글스 6, 7선발 후보 배영수와 송은범이 나란히 시험대에 올랐다.

배영수는 16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kt 위즈와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배영수는 4이닝 2피안타 2볼넷 3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2번째 투수로 등판한 송은범은 3이닝 5피안타 3탈삼진 2실점으로 다소 부진했다. 한화는 4-6으로 역전패하며 시범경기 2패(1승)째를 떠안았다.

한용덕 한화 감독은 경기를 앞두고 이날 배영수와 송은범의 가능성을 보고 싶다고 했다. 딱 한 가지, 도망가는 피칭을 하는지 안 하는지만 보겠다고 했다. 한 감독은 "야구를 알면 오히려 도망다니기 시작한다. 젊은 투수들에게도 '맞으면 아무말 안 한다. 그런데 도망 다니면 바로 뺄 거다. 자꾸 도망 다니면 머릿속에서 지운다'고 이야기해 뒀다"고 밝혔다. 

이어 "(배)영수는 과감하게 몸쪽을 썼으면 좋겠다. (송)은범이는 바깥쪽 피칭이 많은 선수다. 오늘(16일)은 몸쪽과 바깥쪽을 다양하게 쓰는지 볼 거다. 은범이는 좋은 공을 갖고도 자꾸 바깥쪽으로만 던지는 경향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배영수는 실점 과정이 좋지 않았다. 2-0으로 앞선 2회 시작과 함께 김동욱과 강백호에게 연달아 볼넷을 내줘 무사 1, 2루가 됐다. 이어진 1사 1, 3루 이준수 타석 때는 2차례 폭투가 나오면서 3루 주자 김동욱이 득점해 2-1로 쫓겼다. 

▲ 한화 이글스 송은범 ⓒ 대전, 한희재 기자
동점 허용 과정에서 다시 한번 폭투가 나왔다. 3회 1사에서 심우준에게 좌익선상 2루타를 얻어맞은 뒤 정현 타석 때 폭투를 저질러 1사 3루가 됐다. 이어 정현이 유격수 땅볼로 물러날 때 심우준이 홈을 밟아 2-2가 됐다. 

배영수가 예정된 4이닝 투구를 마친 뒤 5회 송은범이 올라왔다. 송은범은 이닝마다 실점하며 불안감을 지우지 못했다. 5회 2사 2루에서 심우준에게 중견수 앞 적시타를 맞았고, 6회 1사에서는 대타 황재균에게 좌익수 왼쪽 2루타를 맞은 뒤 2사 3루에서 강백호에게 우익수 앞 적시타를 맞아 2-4 역전을 허용했다. 

한 감독은 키버스 샘슨-제이슨 휠러-윤규진-김재영-김민우로 5선발을 확정한 상태다. 김재영과 김민우가 선발 경험이 부족한 만큼 두 선수가 흔들릴 경우 베테랑 배영수와 송은범을 투입하면서 사실상 7선발 체제로 가는 방향을 잡았다. 시범경기라고는 하지만, 두 선수 모두 기대에 충분히 미치지 못하는 투구를 펼치면서 한 감독의 머릿 속이 조금은 복잡해질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