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시 없이 이탈리아를 2-0으로 누른 아르헨티나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리오넬 메시가 보호 차원에서 빠진 아르헨티나가 이탈리아를 격파했다.

아르헨티나는 24일 오전 4시 45분(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3월 A매치 이탈리아와 경기에서 2-0으로 이겼다. 후반 교체로 투입된 바네가가 결승 골을 넣었다.

◆선발명단: 메시 빠진 아르헨티나, 포백 회귀 이탈리아

아르헨티나는 메시가 컨디션이 불안정한 것으로 알려져 벤치에서 시작했다. 이과인 최전방에 디마리아, 란시니가 측면에서 지원했다. 중원에 파레데스, 비글리아, 로셀소가 구성했고 포백은 탈리아피코, 파시오, 오타멘디, 부스토스가 나섰다. 골문은 카바예로가 지켰다.

이탈리아는 포백으로 회귀했다. 인시녜, 임모빌리, 키에사 스리톱에 파롤로, 조르지뉴, 베라티가 중원을 구성했다. 데실리오, 보누치, 루가니, 플로렌치가 포백을 부폰이 골문을 지켰다. 

◆전반전:답답한 두 팀, 디마리아만 번뜩

전반전 두 팀의 눈치 보기가 치열했다. 조심스럽게 경기를 풀었다. 전반 16분 아르헨티나가 먼저 기회를 잡았다. 디마리아의 코너킥을 오타멘디가 번쩍 뛰어 헤더로 연결했다. 부폰 골키퍼가 쳐냈다. 

전반 20분까지 정상적인 오픈 플레이 상황에서 유의미한 공격작업이 나오지 않았다. 두 팀 모두 새롭게 합을 맞추는 과정에서 선수단의 호흡이 부족했고, 수비할 땐 상대 진영에서 압박하면서 횡패스가 늘었다. 수비 상황에서는 두 팀 모두 4-5-1로 단단했다. 

전반 34분 패스 플레이로 이탈리아 진영에 닿은 아르헨티나가 마지막 로세소의 슈팅으로 마무리했지만, 수비벽에 걸렸고, 전반 35분 역습 상황에서 디마리아의 크로스는 문전에 아무도 없어 그대로 지나갔다. 연이어 아트헨티나가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전반 39분 중원에서 파데레스가 기습적으로 슈팅을 때렸다. 날카로웠다 살짝 빗나갔다. 전반 43분 디마리아가 넘어지면서 내준 보을 달려온 탈리아피코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이번에도 부폰에 선방에 걸렸다. 전반 45분에도 아크 왼쪽에서 볼을 안정적으로 잡은 디마리아가 침투 패스했다. 수비 뒤를 잘 파고든 이과인이 1대 1 상황에서 슈팅을 때렸지만, 부폰을 넘지 못했다. 

◆후반전:바네가-란시니 골, 아르헨 승

이탈리아가 후반 2분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파데레스의 백패스가 임모빌레에게 걸렸다. 임모빌레가 문전에 홀로 서 있는 인시네에게 연결했는데, 인시녜가 완벽한 기회를 놓쳤다. 곧바로 아르헨티나가 측면 디마리아의 측면 크로스를 란시니가 헤더로 연결해 응수했다. 볼이 살짝 떴다.

이탈리아가 반격했다. 후반 14분 베라티의 침투 패스를 받은 임모빌레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절묘한 터치 이후 찼다. 카바예로가 막았다. 이탈리아가 교체 카드를 빼 들었다. 자파코스타, 펠레그리니, 칸드레바가 동시에 투입됐다. 아르헨티나도 후반 18분 디마리아, 파레데스를 대신해 페로티와 바네가를 투입했다.

교체로 투입된 바네가가 득점했다. 후반 30분 상대 진영에서 볼을 끊은 아르헨티나가 빠르게 공격을 전개했다. 바네가가 로셀소와 2대1 패스로 중원을 헤집고 슛을 날렸다. 부폰의 역동작에 걸리며 전혀 손을 쓰지 못했다. 

후반 40분 이탈리아가 공격에 전념한 틈을 타 아르헨티나가 역습 기회를 잡았다. 공격 숫자가 많았다. 이과인의 패스를 받은 란시니가 박스 안에서 가볍게 찼다. 팀의 완승을 이끄는 득점이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