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창훈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한국이 북아일랜드와 평가전에서 가벼운 경기력을 보이며 북아일랜드와 팽팽하게 맞섰다.

한국 축구 대표 팀은 24일(한국 시간) 영국 벨파스트 윈저파크에서 열린 북아일랜드와 평가전에서 1-1로 비긴 채 전반전을 마쳤다.

전반 시작과 함께 손흥민이 왼쪽 측면 돌파를 시도하면서 힘찬 시작을 알렸다. 전반 7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측면에 있던 권창훈이 중앙 쪽으로 이동하면서 돌아들어가자 박주호가 정확한 로빙패스를 넣었다. 권창훈이 침착하게 골로 마무리했다.

전반 13분 한국의 골망이 흔들렸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돼 위기를 넘겼다. 프리킥에서 직접 올라온 크로스에서 헤딩을 따내지 못하면서 위기를 맞았다. 김승규가 문전 혼전 중에 날아온 슛을 선방했고, 가레스 맥컬리는 수비수보다 앞선 위치에서 기다렸다가 골을 넣어 부심의 깃발이 올라갔다.

전반 15분 한국이 다시 한번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 또 2선 침투였다. 후방까지 왔던 손흥민이 중앙 쪽으로 침투하자 김민재가 공간을 향한 패스를 연결했다. 손흥민이 골키퍼까지 제치고 골망을 흔들었지만, 김신욱이 중앙에서 수비수를 몸으로 막아서 반칙이 먼저 선언됐다. 활발한 2선 침투와 수비 뒤를 노리는 패스가 한국의 주 공격 루트였다.

전반 20분엔 상대 세트피스에 결국 실점했다. 북아일랜드가 한국 수비벽이 옆으로 움직이지 못하도록 막아둔 뒤 측면으로 짧은 패스로 공격을 전개했다. 오른쪽 측면에서 날카로운 크로스가 올라왔고 공을 걷어내려던 김민재가 자책골을 기록하고 말았다.

전반 25분 김신욱이 좋은 기회를 맞았다. 이용이 오른쪽 측면에서 크게 돌아가자 기성용의 정확한 롱패스가 전달됐고, 간결한 원터치 크로스가 넘어왔다. 김신욱이 발에 약하게 맞으면서 골키퍼 정면으로 갔다.

한국은 북아일랜드와 팽팽하게 힘싸움을 벌이면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